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교관 Sep 23. 2022

그리즐리 씨, 고마워요 14

소설


14.


  “100미터 앞에 그놈이 있습니다. 자, 이제는 허리를 조금 굽혀서 가세요, 동굴 벽에 묻어 있는 그놈의 점액질이나 타액이 몸에 닿으면 곤란하니까 말입니다.”


  그리즐리는 거대한 몸집을 아주 가볍게 허리를 숙인 다음에 앞으로 서서히 다가갔다. 그는 몸에 긴장이 너무 많이 되어서 몸이 뻣뻣했고 걷는 것도 힘겨웠다. 그는 문득 지금 잘하고 있는 것일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곧바로 거래처에 가는 것이 맞는 행동이 아니었을까.


 내 인생은 밝은 날도 없었지만 이대로 끝나는 것도 어딘지 모르게 억울했다. 뭐 이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말하는 곰과 거대한 괄태충. 정말 기가 막힌 조합이 아닌가. 그는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었다. 이건 아니었다. 지금 이런 말도 안 되는 행동으로 무슨 나라를 구한단 말인가.     


  “함고동 씨!”     


  함고동이라니, 이름이라도 바로 불러줘야 할 것 아닌가.


  저 곰은 왜 자꾸 나를 함고동이라고 부르는 것일까.


  내 이름은 말이야! 내 이름은? 그러니까?


  이름이 생각나지 않았다. 이름이 뭐였더라?


  “함고동 씨, 이제부터 당신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제가 저놈 머리 위의 동굴 천장에 매달려 저놈의 시선을 당신에게로 돌릴 겁니다. 자, 잘 들으세요. 저 괄태충이 당신을 보는 순간 허기로 미쳐 당신을 잡아먹기 위해 함고동 씨 쪽으로 달려올 겁니다. 하지만 괄태충은 아주 느립니다.


 거리를 유지하면서 도망가세요. 괄태충은 빨라봐야 어린아이의 걷는 수준이니 다가오면 한 번에 너무 멀리 달아나지 마시고 십 미터 간격을 유지하면서 달아나세요. 그럼 제가 돌을 들고 당신을 구하러 올 테니까 말이죠. 나를 믿으세요, 함고동 씨.”


  그는 마지막에 와서 결심이 굳어지지 않은 자신을 발견했다. 동굴의 깊은 곳으로 발길을 옮기는데 몸이 내 몸 같지 않았다. 만약 제대로 무엇인가 해결되지 않아서 괄태충에게 먹힌다면 난 시체도 깔끔하게 지구상에서 없어지는 꼴이 된다. 아직 제대로 여자와 잠도 자보지 못했는데, 하는 생각이 드니 허탈했다.


 기운이 한순간에 송두리째 몸에서 쑥 빠져나가 동굴 바닥에 깔리는 듯했다. 그는 몸이 휘청거렸다. 그리즐리는 몸을 숙여 그와 눈높이를 같이 한 채, 그에게 소리 없이 이야기를 했다. 그는 그리즐리의 눈을 보며 고개를 끄덕끄덕거렸다. 그저 반사신경 같은 것이었다. 고개를 끄덕거리는 그에게 의지는 없었다. 순식간에 그리즐리는 큰 몸을 날려 동굴 안으로 사라졌다.    

 

  공. 백.


  그리고 침묵.     


  그리즐리가 부재한 동굴 안의 공백은 거대하고 몹시 곰삭았다. 공백과 비슷한 크기의 두려움이 그에게 몰려왔다. 소리 내서 울고 싶었다. 그 짜증 나는 냄새는 더욱 역겹게 몰려왔다. ‘끄으으응’하는 소리가 확성기에 대고 나는 소리처럼 크게 들렸다.


  맙소사.


  그와 동시에 그의 심장소리도 더욱 크게 뛰었다. 괄태충의 소리는 손톱이 꺾이면서 유리면을 갈아대는 소리보다 더 기분 나쁜 소리였다.


  끄으으으으응.


  소리가 점점 크게 들렸다. 동굴 안은 어두웠지만 몇 미터 앞까지는 미미하게 보였다. 그는 커져만 가는 심장소리를 들으며 앞을 주시했다.


  끄아아아악아아아앙.


  하는 소리가 폭포수처럼 들리더니 소리가 눈앞까지 온 듯했다. 아마 그는 인지하지 못했지만 팬티 끝이 촉촉해졌을 것이다. 이윽고 그놈이 모습을 드러냈다.


[계속]

매거진의 이전글 그리즐리 씨, 고마워요 1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