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 중간 어디쯤 Oct 02. 2021

투명한 달팽이

2020년 6월 26일

달팽이 한 마리가 우리 집에 왔다.

지인이 분명히 경고했었는데

난 기껏해야 엄지손가락만 한 크기일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렇게 우리 집에 온 팔뚝만 한 달팽이.


같이 산 세월이 1년이 넘어가다 보니

슬슬 정이 들어서인지

새로운 모습이 보이기 시작한다.

아니, 내가 달팽이를 새롭게 보기 시작했다.


어제 달팽이가 먹다 남긴 아이보리 색깔의 배 조각과

아이보리색 똥을 치우면서

머리 색깔은 괜찮은지

날파리가 꼬여 있지는 않은지 살펴보다가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자신이 먹은 것의 색깔대로

갖가지 색깔 똥을 싸는 달팽이..

너는 참 투명하다!!


난 내가 먹은 것, 본 것, 들은 것을

이렇게 투명히 내뱉는 존재일까..?


책에서 본 좋은 것들, 스치다 간직한 소중한 생각들을

나만의 잣대로 오염시키고 있는 건 아닌지

반성해 보았다.


팔뚝만 한 몸체를 지니고서도

날파리 한 마리 눌러 죽이지 않고 함께 살아가는 모습에 

넌 날파리가 귀찮지도 않니? 핀잔을 줘 본다.


핀잔주면서도

오늘은 녹색 똥을 쌀 것이 분명한 투명한 저 달팽이가 대단하게 느껴진다.


이제 너 식용이라고 놀리지 않을게..

귀엽다^^ 사진찍는다고 V해주는 것처럼 느껴졌다
작가의 이전글 아이의 꿈을 듣는다는 것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