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마음 우체국 ‘명예의 전당’

좋은 부모 되기 김종원, 조승우 작가님 인문학 강의

by 김주영 작가

인문학의 대가 김종원 작가님, 조승우 작가님과 함께 하는 <마음 우체국> 하루 한 줄 교환일기로 소통하는 인문학 프로그램 밴드 공간에서 명예의 전당 마음 전달과 특별 작가상을 수상했다. 정기적으로 부모와 자녀를 위해 고루고루 좋은 순간들을 놓치지 않은 마음 우체부와 이곳에서 보이지 않게 힘이 되어 주시는 작가님들과 선생님들의 배려와 시선의 깊이를 느낄 수 있는 건 피땀 눈물우표라던지 댓글 요정이라던지 마음우체국 우표에 엄마와 아이를 기대하는 좋은 마음 담아 오늘의 길을 걷는 이이와 자녀를 칭찬해 주고자 공간을 밝혀 주시는 귀한 마음의 온도가 깃든 아기자기하고 예쁜 상장을 정기적으로 내어 주는데 그런 뜻깊은 상을 내가 받은 거니까.

매일 필사하고 낭송하고 글 쓰며 둘째와의 새로워진 공간으로 이동해 교환 일기와 플래너 포스트잇 김종원작가님의 하루 한 장 365 인문학 달력으로 자신의 하루와 생각과 일상의 일들을 기록하며 활용한다. 필사와 또 다른 우리의 소통 국면의 길목에서 이제 고등학생이 되는 아들과 엄마가 새롭게 맞이하는 요즘을 보내는 중이다.


힘들 때 살아가는 나만의 지혜로운 길을 사는 사람

기쁠 때 멈추어 마음으로 나를 안아주는 사람

살다가 지치지 않을 탄탄 한 내면 탄력으로

나를 이끌어 가는 사람 늘 지성과 함께라서 어디서나

나로서 빛나는 마음과 생각을 찾는 사람이 엄마가 되고 그걸 보며 따라 실천하는 아이가 삶의 유일한 기적을 찾으며 사는 길을 안내하는 좋은 부모가 되고 싶다. 내 삶이 다하는 날까지 그 이후에도 계속해서 오늘을 사랑하는 어른의 모습으로 살고 싶은 현실에서 꿈이 이루어진다.


매일 함께 가주는 일상의 힘처럼 인생 가는 여정길 오늘도 존재하는 맑은 공간에서 보다 나은 아이와 어른의 삶을 기대해 주는 근사한 공간이 늘 곁에서 함께 고요한 햇살 되어 살고 있다.


2024.1


언제든 열려 있는 마음 우체국 소개 영상과 가는 길을 안내합니다~

1. https://youtu.be/gEHlQOfE8xs?si=H6CP9fagKw6sBhDK​​​​

2. https://www.youtube.com/live/Rq12KOjXk1E?si=3OAdrlQN6iS7E3hc



keyword
화, 금 연재
이전 05화사춘기 갱년기가 내게 온다는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