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aemi Jun 27. 2022

너를 두고 _ 나태주(2014)

나태주 시인의 ‘너를 두고’를 읽고

너를 두고

-나태주(2014)


세상에 와서

내가 하는 말 가운데서

가장 고운 말을

너에게 들려주고 싶다


세상에 와서

내가 가진 생각 가운데서

가장 예쁜 생각을

너에게 주고 싶다


세상에 와서

내가 할 수 있는 표정 가운데

가장 좋은 표정을

너에게 보이고 싶다


이것이 내가 너를

사랑하는 진정한 이유

나 스스로 네 앞에서 가장

좋은 사람이 되고 싶은 소망이다.

오랜만에 나태주 시인의 시집을 었다.

시를 자주 읽진 않지만 마음의 평화가 필요할 때 가끔 꺼내 읽는다.


그중  우리 아이를 향한  마음을 표현한 시가 있어서 적어 두었다.



세상 모든 엄마의 마음이 똑같지 않을까?


내 아이는 좋은 것 만 보고 듣길..

내 아이는 마음 아프지 않길



하지만 아이를 키우면 키울수록 알게 된다.

그럴 수 없다는 것을.

그리고 그게 아이를 위한 일이 아니란 것을.



그렇게 좋은 것만 보고 고운 말만 듣고 예쁜 생각만 해서는

이 험한 세상을 살아가기 힘들다는 것을.

그래서 나는 좋은 표정을 늘 지어줄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올바른 생각을 함께 나눌 수는 있을 것 같다.



그러나 보이지 않는 내 마음속 깊은 곳에서는 그렇게 간절히 기도한다.

그리고 노력한다.

너에게만큼은  좋은 사람이 되길 노력한다.



너를 두고
나는 좋은 사람이 되려고
더 노력하게 된다.
작가의 이전글 여름만 되면 생각나는 그림책, <수박 수영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