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aemi Aug 08. 2022

1화 / 나만 모난 줄 알았다.

모난 돌(아이) 이야기

둥글둥글 아빠돌과

동글동글 엄마돌 사이에서

뾰족뾰족한 모난 돌(아이)이 태어났다.


나 혼자 모난 돌이었다.


목소리도 컸고

하나뿐인 동생을 쥐 잡듯이 살았고

사춘기도 3년 내내 겪어서 부모님을 힘들게 했다.

그럴수록 더 모나게 모나게 자랐다.


나는 그렇게 어른이 되어

사회라는 곳에 첫발을 디뎠다.

그런데 세상 밖에는

나처럼 모난 돌들이 많았다.


나만 모난 줄 알았는데...

모두 모양은 제각각이었지만

모난 구석 하나쯤은 다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수많은 모난 돌 중에

한 친구가 눈에 들어왔다.


무언가를 두 손 고이 간직하고 있던 친구.

그 친구가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가까이 다가가 물어보았다.

나는 그렇게 나처럼 외로워 보이던

모난 돌이랑 친구가 되었다.

그러나 서로 모난 곳이 많던 까닭에

우리는 매일 같이 싸웠다.


하지만 싸워도 싸워도

서로를 가장 잘 이해하는 것은

서로 밖에 없다는 것을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야 깨달았다.

우리는 서로 부딪히며 오랜 시간을 보내서 그런지,

조금씩 둥글해지기 시작했다.


서로의 모난 점을 조금씩 깎아주면서 말이다.


작가의 이전글 1만 원의 여름휴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