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은 시선 Sep 14. 2023

길을 앞장서시는 하나님

예레미야 3:19 ~ 4:4

예레미야 3:19 ~ 4:4


하나님께서 어떻게 하든지 너를 자녀들 중에 두겠다는 말씀에서 하나님의 나를 향한 사랑이 느껴졌다. 

나는 하나님을 정말 사랑하였는가 생각하면서 하나님과 나의 관계 속에서 일방적인 사랑을 많이 받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다른 어느 것보다 하나님을 제일 사랑하는가?" 스스로 질문을 던져보았다. 

 "네"라고 대답을 하였다. 그리고 그 뒤에 예전만큼의 아쉬움과 불편한 마음이 줄어들었다. 

한결 가벼워진 나를 마주 보았다. 


이스라엘 자손이 그들의 길을 굽게 한 것처럼 나 또한 나의 길을 하나님보다 앞서서 굽게 만들어 놓고 

하나님께 "꽤 괜찮지요?" 반문하고 하나님의 반응은 듣지 않은 채 계속 나의 길을 만들어 나갔다. 


말씀을 보는 데 이제는 하나님께서 돌이키라고 하신다. 잠깐 멈춰 서서 숨을 좀 고르고 다시 원래 

길로 돌아가자고 하신다. 하나님이 먼저 앞장서시겠다고 하신다. 이제는 가증한 것을 내려놓고 

하나님께 모든 온전히 돌이키기를 기도한다. 거짓된 돌이킴이 아니라 

나의 삶을 온전히 드린 진실된 돌이킴...

이전 05화 경외함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