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aranaim Lee Feb 13. 2022

가짐이 다짐으로

1

나보다 빡빡하게 사는 사람들이 떠올랐습니다 내가 이렇게 여유로운 마음가짐으로 살 수 있는 것은 누구 덕인가 내 덕인가 신의 덕인가 신의 뜻이 언제나 긍정은 아닙니다 부정도 신의 뜻이므로


2

바르게 살려는 마음을 보았습니까 제대로 된 사랑을 하려는 제 마음 가짐이 다짐으로, 자세가 목적으로 발현되는 것을 목격하셨습니까


3

나와 닮은 사람 같은 언어를 내뱉고 같은 마음을 지닌 사람 거울을 들여다보는 일만큼 흥미로운 일은 없지


4

나는 붉은 꽃이 아닌데 푸른빛을 지닌 꽃이었는데 푸른빛 을 뒤적이며 붉은빛을 찾아내는 당신, 불꽃은 여러 겹의 색으로 피어나는 꽃, 더 깊숙이 나를 들여다보세요


5

상상하길 좋아하는 당신과 망상하길 좋아하는 나는

도벽이 있는 것 같아 미래를 훔쳐오고 싶다고 읊조렸지

아름다운 것을 음미하려다 혓바닥이나 데겠지만


6

아름다워지고 싶어서 지는 것을 택했다

지는 것은 이기는 것 현실은 언제나 강박적이고

미안해요 내가 해 줄 수 있는 게 없네요 빌어먹을

빌어주기나 하는 것이 기도라는 형체


7

사람들아 서로 사랑하자 세상이 말라비틀어져

아무것도 남지 않아도 우리 

마음만은 남기자


8

밥알을 남길 때마다 뒤통수를 맞았다

마음을 남길 때마다 불길함이 맞았듯


9

좋아해요 좋아합니다 어떤 문장들은 연습이 필요하고


10

쏟아버리는 마음과 엎지르는 마음을 구분할 수 있겠습니까


11

나를 스쳐가는 사람들과 나의 손을 잡아주는 사람이 있어 이곳에 사랑이 있다고 느낍니다 나무처럼 이는 마음에도 몸을 파르르 떨며 계절을 보냅니다


12

선생님 생의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습관처럼 벨트를 매어도 두려움은 쉬이 사라지지 않네요

죽음으로 홀로 달려가는 것보다 둘이라면 덜 외로울까요

시력은 날로 저하되는데 모든 것들이 선명하게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깜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