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도 작가 Feb 17. 2023

아이를 위한 공간이 필요해요

코로나 시국에 집짓기

새로운 공간이 들어설 자리에서 아이는 폴짝폴짝 뛰었다!


2019년 겨울

아이가 첫 스키캠프에 참여하고서

얼마나 즐거워했었는지

*제주는 스키의 불모지*

한 번도 타보지 못한 제주토박이 나로서

어떤 기분일지 상상이 되고도 남았다.


그리고 얼마 되지 않아

<코로나>라는 이상한 병이 뉴스에서

떠들썩거렸다.

지난 여름방학(2019) 미국과 캐나다 여행을

아이와 둘이 가네 안 가네 하다가

돈을 탈탈 털어서라도 다녀온 것이

정말이지 ‘신의 한 수’였다는 생각이 들었다.


서류상 이혼이 완벽히 정리가 되자

새로운 기분으로 아이와 단 둘이

가장 먼 곳으로 여행 다녀올 용기까지 생겨났다.

내가 살고 있는 곳 지구의 반대편까지~

그리고 이제 새롭게 시작이다,

집은 없어도 아이와 맘 편히 지구여행 해보자

이런 마음까지 들면서,

“곧 또 올 건데, 뭘.” 했다.

1년 벌어서 여행자금 마련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었다. 땅은 좀 사뒀으니, 집이야 언젠가 생길 것, 언젠가 집을 지어줄 누군가를 만날 수도 있으니.. 이렇게 편히 생각하며 그동안 힘들었던 마음 보상받듯 아이와 방학마다의 여행을 계획했는데 이런, 코로나라니…


첫 여름방학에는 다행히 미국과 캐나다를 너무도 즐겁게 다녀왔다. 다음 아이슬란드의 오로라 보러 가는 것을 아이는 간절히 원했는데,, 코로나로 꼼짝달싹 할 수가 없게 되었다. 뭔지도 모를 공포의 병이었다.


한참을 고민하다가,

결국 1억짜리 집짓기!

프로젝트로 바꾸어보았다.


언제나 부모님 도움을 받을 수도 없고

집세가 나가는 것도 아깝다.

앞으로 해외로 나갈 수 없다면

아이를 위한 안락한 공간을 마련해 주기로!

설렘을 안고 아이와 함께 설계하고

집을 지어보기로 다짐했다.


아이가 5학년이 되던 해였다,

가정에서 온라인 수업이 시작되었을 때

코로나가 무서워 몇 달 가지도 않은

영어, 피아노, 태권도 학원마저 끊고

아이와 나는 설계할 곳을 알아보기 시작했다.


이렇게 집 짓기는 시작되었다.

큰돈이 아닌 달랑 1억을 가지고

빚은 지지 않고 짓겠다는 신념으로

그러면서 우리만의 대단한 결과물을 기대하면서


아이가 중학교 가기 전

아니 중학교 때 새집이 생기면

새로운 환경에서 잘 집중할 수 있는

좋은 타이밍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

순리를 따르기로 했다.


“자, 드디어 이제 우리만의 공간!

또한 고생한 아이를 위한 공간을 만들어보자고! “

3년, 나 역시 너무도 고생한 뒤 다가오는

새로운 시작에 그야말로

하루하루가 더 기쁘고 설레는 날들이었다.






작가의 이전글 아이를 잘 키우고 싶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