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현주 Apr 10. 2024

동행하시는 하나님

예수님과 동행하기로 결심하고 가장 먼저 했던 일은 교제하는 시간을 만드는 일이었다.
매일아침, 눈을 뜨자마자 기도하고, QT 하며 성경을 읽고 필사하는 것 말고 또 다른 시간을 만들고 싶었다.
틈새시간 이용하는 걸 즐기는 나는 이 시간이 언제가 좋을지 고민하고 또 고민했다.


'유레카!!'


아침마다 아이들 등교를 시키고 40분씩 걷는 시간을 갖고 있는 중이었다.
이 시간을 더욱 유용하게 쓰고 싶었다.
걸으며 예수님을 묵상하고 예수님과 대화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번쩍 들었다.
운동도 하고 주님과 대화도 하고, 꿩도 먹고 알도 먹을 수 있다는 생각에 무척 들뜨고 설레기 시작했다.
그렇게 아침 시간을 예수님과 교제하는 시간으로 만들었다.
묻고 싶은 이야기를 쏟아낼 때도 있었고, 투정을 부리기도 했다.
걷다가 마주하던, 입이 떡 벌어지는 경치와 머리 위로 비치는 따스한 햇살에 감사하기도 했고, 미운 사람이 떠오르면 하나님의 마음으로 그를 포용하게 해 달라며 매달리기도 했다.
대화하는듯한 기도가 끝나면 간증프로그램을 귀로 들으며 나름대로 믿음을 다져나가기도 했다.





하루는 '새롭게 하소서'라는 간증프로그램에 이정민아나운서가 나왔다.
아나운서답게 말도 똑 부러지고, 말솜씨만큼 깊은 신앙심도 빛이 났다.


(욥 23:10) 나의 가는 길을 오직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정금 같이 나오리라


이  말씀이 그녀의 일생을 대변하는듯했다.


그녀가 수능시험을 치르고 3점이 모자라 원하던 대학에 못 가게 된 것도, 아나운서 면접 때 일어난 말도 안 되는 기적도, 원치 않은 대학에 가서 하나님을 더 깊게 만나게 된 것도, 모두가 그녀를 단련하신 하나님의 뜻이었다는 게 소름 돋을 만큼 은혜스러웠다.
'이정민아나운서를 만나준 하나님도 나의 하나님이시죠? 내 마음 아시죠?'
묻고 또 물었다.


 시간이 흐르고 나니, 본인의 뜻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게 하나님의 계획이었음을 인정하는 대목에서 눈물이 났다.
나도 모르게 눈물이 흘러 눈물을 닦느라 고개를 숙였다 들었는데 교회십자가가 보였다.

작지만 선명하게 보이는 십자가


주님이 늘 나와 함께 해주신다는 느낌이 몰려왔고 마치 나를 꼭 안아주시는 것 같았다.
감사하다는 고백이 절로 나왔다.


새롭게 하소서를 통해, 이정민 아나운서를 통해, 십자가를 통해 나를 만나주신 것도, 나의 때가 있음을 믿고, 기다릴 수 있는 힘을 안겨주심에 감사하게 되는 아침이었다.


영원히 함께하실 나의 하나님믿는다.

이전 01화 프롤로그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