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 How do we make a past tense?
과거 동사를 어떻게 만드는지를 지도하기 전에 언제 과거 동사를 쓰는지 복습을 한다. 과거 동사를 만드는 방법에는 규칙을 따르는 동사와 규칙을 따르지 않는 불규칙 동사가 있다. 영어로 이 규칙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 보자.
To make a past tense, add “-ed, or “d” at the end of the verb.
These are regular verbs. 과거 동사를 만들기 위해서는 동사의 뒤에 ‘~ed’ 난 ‘~d’를 붙여 준다. 이것들은 규칙 동사라고 한다.
But some verbs are changed differently. These are irregular verbs. 그러나 어떤 동사들은 다르게 변한다. 이들을 불규칙 동사라고 한다.
Make- made, sleep- slept, be- was, were Read-read, write-wrote, bring-brought
Buy-bought, feel- felt, find-found Give-gave, leave-left, ride-rode
Speak-spoke, swim- swam, take- took, Understand-understood, win-won
When May is at the museum, she sees many paintings. May가 박물관에 갈 때, 그녀는 많은 그림을 본다.
When May was at the museum, she saw many paintings. May가 박물관에 갔었을 때, 그녀는 많은 그림을 봤다.
동사의 과거형을 만드는 규칙성과 불규칙성을 이해했다면 영어로 말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동사의 불규칙 형태는 입으로 익숙하게 만들어 소리로 외우는 게 기억에 오래가고 외우기가 쉽다. 과거 시제 만드는 법에 대해 영어로 다음과 같이 표현해 보자.
To make a past tense, add “-ed, or “d” at the end of the verb.
These are regular verbs.
But some verbs are changed differently. These are irregular verbs.
Make- made, sleep- slept, be- was, were Read-read, write-wrote, bring-brought
Buy-bought, feel- felt, find-found, give-gave, leave-left, ride-rode
speak-spoke, swim- swam, take- took, understand-understood, win-won
When May is at the museum, she sees many paintings.
When May was at the museum, she saw many paintings.
내용을 먼저 이해한 후 그림을 보고 영어로 묘사해 보자. 뇌는 그림을 좋아하고 그림을 더 오래 기억한다. 기본 문법 개념을 이해했다면 그림을 보고 영어로 묘사하는 연습을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