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전쟁이 호주에 미치는 영향

2022년 11월 27일

by Ding 맬번니언

오늘 파티 주제는 로블록스(Roblox)로 요즘 호주 초등 아이들에게 엄청 선풍적으로 인기 있는 게임이다.

로블록스는 게임만 하는 것이 아닌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는데 설립된 지 17년이 되었다. 요즘 호주 아이들이 로블록스에 미쳐이다고 해도 과연 이 아니다.

당연히 행복이 파티는 이미 로블록스 파티로 정해져 있어 그것에 맞추어 파티 준비를 했다. 그런데 이런 문제가 생겼다. 헬륨은 풍선을 부플 리는데 사용되는 것로 미리 구입한 로블록스 풍선에 헬륨을 넣기 위해서 나는 쇼핑센터에 헬륨 통을 구입하려 갔다.

어디를 가도 그렇게 쉽게 구입할 수 있는 헬륨가스통을 구입할 수가 없다. 정말 10곳을 넘게 가고 한 곳에서 내가 미리 구입한 로블록스 풍선에 헬륨을 넣어 주기로 했는데 미리 주문한 풍선을 끝내고 도와준다고 나를 1시간 넘게 기다리게 하는 것이다.


그 사람이 나를 도와주면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로 인해 헬륨가스 공급이 부족해질 것이라는 우려가 호주 파티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했다. 호주는 대부분의 헬륨을 우크라이나에서 수입을 하기 때문이다.


코로나 사태에서 마스크 품귀상태를 떠 올리게 했다. 나도 행복이 생파가 아니면 몰랐을 것이다. 그리고 풍선에 헬륨을 넣기 위해 한시간을 기다리지는 않았을 것이다.

전쟁은 우리에게 알게 모르게 영향을 미치는 것도 있다는 것을 한국에는 또 어떤 식으로 우크라이나 전쟁이 영향을 미치는지 모르지만 분명히 일반 사람들이 모른 식으로 우리 삶의 영향을 미치고 있을 것이다. 그런데 우리는 전쟁에 너무 무관심한 것 같다. 내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6.25 전쟁과 일제 강점기를 생각해 보면 한국사람으로 전쟁에 너무 무관심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지만 또 우리는 매일 자신의 현실을 살아야 하는 것이다.

그렇다, 오늘은 행복이 생일 파티를 해야 한다. 내 성격 상 정말 제대로 된 파티를 준비했다. 파티에 온 모든 아이들이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나는 아이들 모두가 좋은 시간을 보내면 한다. 각각의 아이들은 소중하고 특별하기 때문이라고 나는 믿는다. 특히 행복이가 아주 오랜 전부터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하고 싶어 지만 하지 못해서 그런 아쉬움을 달랠 수 있는 파티가 되었다.

게이 부모로서 다른 부모와 연락을 주고받고 플레이데이 하는 것이 쉽지 않다. 그래서 한 번에 모든 친구를 집으로 초대한것이기도 하다. 엄마들은 쉽게 서로 공감하고 연락을 주고받으면서 플레이데이를 아이들을 위해서 만들어 주는데 게이 부모로서 살짝 그런 부분이 힘들다. 엄마들도 그런 부분이 우리를 상대하기 힘들거라고 생각한다. 내가 게이이기는 하지만 남자이기 때문이다.

내가 우크라이 전쟁을 내 일처럼 신경을 쓰지 못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것이다. 내일만 걱정하고 신경쓰기도 하루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 하지만 빨리 전쟁이 끝나면 좋겠다. 우리가 알지 못하지만 전쟁으로 이익 보는 사람들이 분명히 있을것이다.그런데 그 이익 보는 사람들은 정말 극소수 일 것이다 . 그런데 피해보는 사람을 이익 보는 사람들 보다 훨씬 많다. 단순히 헬륨가스를 원활하게 구입하기 위해서 그런 것이 아닌 전쟁으로 수많은 상처를 받는 사람들을 위해서 그러면 좋겠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Empower Me 패션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