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광화문덕 Oct 03. 2017

쫀득달달한 '인절미단호박또띠아피자'

인절미를 또띠아에 넣어 피자를 만든다는 발상!

아빠 피자 먹고 싶어요

아침에 피자를 먹고 싶다고 하네요. 그런데 연휴 아침에 피자를 어디서 구할 수 있겠어요. 결국 냉장고를 살폈지요.


저희 집에는 또띠아가 늘 있어요. 스팸은 며칠 전 사왔고요. 양파와 피자치즈도 늘 있는 식재료지요.


여기에 아내가 단호박과 옥수수로 단호박콘샐러드를 먹고 싶다며 제게 요청했는데요. 전 이 모든 것을 넣어 또띠아 피자를 만들기로 했어요.


여기에 토핑 한가지더!!! 어제 밤에 아들이 인절미 노래를 불러서 사왔는데 절반도 안먹고 남겼거든요. 이미 아침이 되어 딱딱해진 인절미를 활용해볼거에요. 버릴 순 없잖아요.


요리 시작

1. 양파와 햄, 피자치즈, 단호박, 옥수수콘, 스파게티 소스, 인절미, 또디아를 준비해주세요.

2. 단호박은 쪄서 으깨주세요.

3. 양파와 햄은 식용유에 볶아주세요.

4. 인절미를 식감만 살릴 수 있을 정도로 자른 뒤에 올리고당(또는 물엿)을 조금 넣어 살짝 볶아주세요. 인절미를 데운다는 생각으로 후라이팬에 볶으시고 불을 끄신 뒤에 잔열에 올리고당을 넣어 볶아주셔도 좋아요.

5. 또띠아 위에 스파게티 소스를 펴 발라주세요.

6. 단호박과 콘을 섞어 단호박콘샐러드를 만들어 그 위에 펴주세요.

7. 양파와 햄, 인절미, 피자치즈 순서로 뿌려주세요.

8. 전자레인지에 넣고 피자치즈가 녹을 때까지 돌려주세요.

9. 맛있게 드시면 됩니당!!

다양한 버전이 있어요

취향에 맞게 다양한 모양으로 요리를 해서 드시면 좋아요.

제 취향은요

전 피자를 먹을 때에도 씬피자를 좋아해요. 얇은 도우에 두꺼운 토핑을 선호하지요. 밀가루 맛보다는 토핑을 맛을 제대로 느끼고 싶거든요.

토마토랑 함께 먹으니 더욱 좋더라고요. 토마토의 신선함이 또띠아에서 부족한 2%를 채워주는 느낌이에요. 마치 파인애플이 들어간 피자를 맛봤을 때의 느낌이랄까요. 달콤함은 다르지만 자연이 주는 신선함이 더해지니 훨씬 맛이 풍부해지고 건강한 느낌이에요.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요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인공조미료 사용은 지양합니다. 식재료가 가진 맛을 살리는 데 주력하려고 합니다. 맛이 없으면 맛없는 데로, 맛있으면 있는 데로 먹는 걸 좋아합니다. 정성을 가득 담아 가족에게 내놓은 음식을 맛있게 먹어줄 때 행복합니다. 아직 식재료에 대한 공부가 필요합니다. 조금씩 알아나가는 재미를 이 매거진을 통해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내일은 요리왕을 꿈꾸면서 말입니다.

이전 14화 일요일 저녁엔 부추오징어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