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벚꽃 그리고 성지순례

카게노부야마 - 727m

by cani

저번 글에서 도쿄의 오아시스라고 불리는 "타카오산"을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등산에 대한 흥미가 조금은 생기셨나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곳은 타카오산에서 능선을 타고 진바산까지 갈 수 있는 트레킹 코스 중 한 곳인 “카게노부야마”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빨간색 박스 - 카케노부야마


이번 글을 준비하면서 "카케노부야마"가 한국에서도 인기가 있는 “귀멸의 칼날“이라는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투무이치로"캐릭터의 출신장소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캐릭터의 출신장소가 "산"이라는 설정이 저에게는 낯설지만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인기 있는 성지순례의 장소라고 들었습니다. 산 정상에 포스터도 붙어있다고 하는데 저는 애니메이션에 대해 잘 모르다 보니 못 보고 내려왔네요. 혹시 귀멸의 칼날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번 기회에 "카케노부야마"부터 등산을 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귀멸의 칼날 - 투무이치로




그럼 본격적으로 카케노부야마의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쿄도와 가나가와현의 경계에 있는 산으로 우리나라로 치면 서울과 경기도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가미호수를 사이에 두고 있으며 정상에서는 후지산을 비롯해 주변 산의 경치도 볼 수 있습니다.

빨간색 : 사가미 호수


또한 정상에는 2곳의 식당이 "쇼와 3년(1928)"부터 영업하여 지금까지도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1년 내내 운영되지 않고 봄(4월, 5월), 가을(10월, 11월) 중 날씨가 화창한 날만 영업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산 정상에서 봄이 되면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기에 이 기간에는 많은 등산자로 붐빕니다.

(도쿄는 2023년 기준 3.25일경에 벚꽃이 만개가 될 예정이라고 하니 카게노부야마에서 벚꽃을 보고 싶은 분은 4월 초, 중순에 가시면 아마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상에 있는 식당의 모습
식당 주변에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테이블도 있어 도시락을 준비해 오신 분들도 편하게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등산코스로는 타카오산에서부터 능선을 타고 가는 법과 타카오역에서 20여분 버스를 타고 카케노부야마 입구에서부터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혹시 "타카오산"과 "카케노부야마"를 전부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은 타카오산에서 카케노부야마로 가는 것보다, 반대로 카케노부에서 타카오로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쿄가 생각 외로 외곽으로 가면 시골이기에 버스가 금방 끊기고, 초행길이신 분들은 버스정류장을 찾기가 어려울 수 있어 편하게 타카오로 내려오셔서 전철을 타는 걸 추천드립니다.

카케노부야마 등산입구



< 다음이야기
> 이전이야기
▣ 일본 "산"과 "야마"의 차이점



참고자료 :

https://www.yamakei-online.com/yama-ya/detail.php?id=2151


https://mttakaomagazine.com/blog/10124


https://www.takaotozan.co.jp/course/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도쿄까지 왔으면 벚꽃 보고 가야제-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