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타임 아로마- 아도무카 브륵샤사나
벽의 도움 없이 핸드스탠드를 완성하는 그 날, 나는 강한 사람이 될 것이다.
두 손바닥으로 땅을 짚고, 넘어지는 것이 뭔지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처럼 대담하게 두 다리를 하늘을 향해 뻗어올리고 싶다. 내 몸을 안정적으로 지탱하는 팔과 어깨 근육, 몸통을 견고하게 고정하는 등 근육과 복부 근육, 발끝까지 곧게 펴낼 수 있는 다리근육으로 완성되는 핸드스탠드를 완성할 수 있다면 충분히 단단한 사람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김연수 작가는 어떤 박물관도 미녀의 미소나 왕의 고뇌를 전시할 수 없다는 말을 통해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사기그릇 보다도 더 쉽게 사라지는 것이 우리 몸이자 정신이란 말을 한 적이 있다.
그릇보다도 수명이 짧은 내 몸을 내 의지대로 움직일 수 있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사실은 슬프지만, 낭비할 새가 없다는 소중한 가르침을 준다.
젊음과 건강의 시간 동안 내 몸을 더 자유롭게 움직이고 싶다. 맨 손으로 암벽도 올라보고, 맨 다리로 100km도 달려보고, 맨몸으로 강도 건너보고 싶다. 몸을 내가 원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이 되면, 내 마음도 외부의 휘둘림 없이, 내 의지대로 조절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이를테면 상처 따위 훌훌 털고 일어날 수 있는, 뭐든 도전할 수 있는, 두려움 없이 내 의견을 당당히 밝힐 수 있는 용기있는 사람 말이다.
양에너지를 강장하는 따뜻하면서도 톡쏘는 허브향의 타임 thyme 은 ‘용기’ 를 뜻하는 그리스어 thumon과 관계가 있다고도 일컬어진다. 로마 병사들은 전쟁에 나가기 전에 타임으로 목욕을 했고, 중세 십자군 전쟁에 나가는 병사에게는 타임 가지를 꼽아주었다고 한다. 신경을 강장하고 정신을 생기있게 하는 용기와 용맹함을 불러일으키는 성질 때문일 것이다.
그 밖에도 타임은 심장박동을 강하게 하여 순환을 돕고, 모세혈관을 강화하여 탈모와 빈혈에 처방한다. 또한 호흡기계의 강장, 살균 효과 덕에 감기, 폐 감염에도 사용한다.
그러니까 타임 아로마는 정신적인 의지와 신체적인 용맹을 가진 용기있는 사람이 될 수 있게 도와주는, 나에게는 마법의 주문같은 아로마이다. 그래서 난 오늘도 타임, 레몬, 라벤더가 블렌딩된 향수를 뿌리고 하루를 시작한다.
매주 월요일에 만나요
글: 에디 (http://instagram.com/edihealer)
그림: 제시 (https://instagram.com/jessiejihye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