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ome and Children's Language Exposure
이 연구에서 중요한 발견 중 하나는 부유한 가정의 아이들이 집에서 더 많은 언어를 듣는다는 점입니다. 반면, 저소득 가정의 아이들은 언어에 대한 노출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재정적 여건이 아이의 생활 환경, 식사, 그리고 장난감과 책에 대한 접근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연구는 돈이 아이들의 경험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물론, 이러한 경향은 일반적인 것이며 예외도 항상 존재합니다! 일부 부유한 가정의 아이들은 언어를 많이 접하지 않을 수 있고, 반면 저소득 가정의 아이들은 많은 언어를 들을 수 있습니다. 핵심은 어린 시절부터 어떤 아이들은 더 많은 놀이와 학습의 기회를 가지는 반면, 다른 아이들은 그런 기회가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뇌 발달을 연구하는 과학자들은 일상적인 경험이 아이들이 성장하고 배우는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알고 있습니다. 모든 아이가 언어와 같은 중요한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공정한 기회를 가지려면, 태어나는 순간부터 모두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해야 합니다.
Reference
Lew-Williams, C., & Weisleder, A. (2017). How do little kids learn language? Frontiers for Young Minds, 5, 1-8. https://kids.frontiersin.org/articles/10.3389/frym.2017.00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