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lia Jul 01. 2020

[홍콩맛집] Duddell's (都爹利會館) 후기

미슐랭 1 스타 광동 음식점

디스플레이가 환상적인 광동식 디저트

2020년 기준 미슐랭 1 스타를 가지고 있는 센트럴에 위치한 광동 음식점 Duddell's를 다녀왔다.


한자로는 都爹利會館(지다이회관)인데, 뜻을 도저히 모르겠다.

(직역하면 어른들이 편리한 회관...? 인 것 치고는 분위기가 아주 영하다.)


https://www.duddells.co/home/en/

홈페이지에서도 알 수 있듯 굉장히 세련된 이미지를 가진 곳이고,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아주 많은 곳이다.


사전 예약은 필수이고, 정규 메뉴 외에도 특별 메뉴 등이 항시 많으니 홈페이지를 충실하게 확인하고 방문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평점

맛 

분위기 

가격 


후기

지도에서는 역에서 3분으로 나오지만, 사실 랜드마크로 나와서 길 하나만 건너면 바로이다.
Duddell St. 에 위치한 Dudell's
굉장히 모던하고 영한 감성이다.
이런 분위기.
테이블 세팅 역시 아주 세련됐다. 옥그릇 위에 그릇 두 개.
1인당 6만 원이니 좀 비싼 느낌은 있다. 물론 단품으로 적당히 시키면 보다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 그래도 도전해보고자 코스를 택했다.
광동 음식점 정식은 항상 딤섬으로 시작한다. 우측부터 버섯, 새우, 그리고... 스프링 롤은 잘 기억이 안 난다... (다녀온 지 한 달 정도 지난 후라..)
사진을 봐도 잘 모르겠다.. 생선인가.. 아무튼 꽤 맛있었지만 기억이 안 나는 맛있음이었다...
두 번째는 구아바 수프. 광동 정식에서 한국 사람들이 가장 곤란해하는 부분이 수프인 것 같다.
체어맨에서도 그랬지만, 수프가 보통 좀 뜬금없는 느낌일 때가 많다. 일단 구아바랑 버섯 조합도 좀 이상하고...
물론 구아바 수프인데 육수는 돼지고기이다... 난해하다....
베스트 디쉬였던 가루파 필레.
가루파 필레를 여기저기서 먹어봤지만 가장 맛있었던 것 같다. 탱글한 식감을 그대로 살리면서 광동 특유의 달짝지근한 풍미를 더했다.
네 번째 요리는 버섯 요리이다. 밑에는 배추 이파리가 있다.
광동 요리를 보면 Yunnam Ham이라는 연남 햄을 종종 보는데, 항상 희망을 갖고 먹어보지만 그냥 짠 햄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ㅎㅎ
사쿠라 새우가 듬뿍 올라간 볶음밥. 비주얼도 맛도 풍미도 좋았다.
저 새우만 집에 많이 있으면 볶음밥 할 때 항상 투척하고 싶은 맛이었다. 식감도 좋고 풍미도 좋았다.
마지막 디저트. 홍콩 사람들은 영국 영향인지 파이류의 빵을 아주 좋아한다. 그리고 푸딩이 디저트로 자주 등장한다.
과일과 푸딩... 필자가 좋아하지 않는 디저트 스타일이다. 광동 디저트에 그다지 좋은 추억이 없다.
이상 Duddell St. 에 위치한 Duddell's 후기를 마친다.

맛이 3점인 이유

가격이 1인당 6만 원이고 미슐랭 1 스타를 가지고 있으면 기대하는 레벨이 있는데, 그것에는 미치지 못했다. 맛이 없다고도 할 수 없지만 특별히 맛있어서 맛으로 추천하고 싶은 음식도 아니었다. 그냥 젊은 사람들이 술과 곁들이면서 즐기기에 좋은 단품 음식점이 아닌가 한다.


분위기가 4점인 이유

인테리어도 세련됐고 깨끗하고 모던하고 멋있지만, 사람이 좀 많은 것이 유일한 아쉬움 포인트였다. 또한 사람이 많아서인지 종업원들도 바빠 보이는 것이 역력해서 좀 아쉬웠다. 맛도 그렇고, 서비스도 그렇고, 여러모로 맛을 원하는 사람보다는 사람들과 관계를 위해 레스토랑을 방문하는 사람들을 위한 곳인 것 같았다. 가족 모임보다는 친구들끼리 혹은 비즈니스 관계를 위한 모임을 갖기 좋은 레스토랑인 것 같다.


가격이 3점인 이유

재료, 양, 인테리어, 서비스 등으로 보아 가격이 거품인 것 같지는 않지만, 딱히 매력적인 가격도 아니다. 한 번 경험 삼아 방문하거나 용도에 맞게 방문한다면 나쁘지 않아 보이지만, 웬만해선 재방문하기 어려운 가격인 것 같다. 법인카드로 가면 딱 좋을 곳...


종합 한줄평

여행자가 인스타그램에 자랑할 만한 레스토랑

매거진의 이전글 [홍콩맛집] Yan Toh Heen(欣圖軒/흔도헌)후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