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lia Jul 17. 2020

[홍콩맛집] T'ang Court(唐閣/당각) 후기

2020 미슐랭 3 스타 광동 음식점

사진만 봐도 군침이 마구 돈다.

홍콩을 떠나기 전에, 마지막 미슐랭 3 스타 레스토랑을 방문해 보고자, 침사추이 랭햄 호텔에 위치한 T'ang Court를 다녀왔다.


한자로는 唐閣 (당나라 당, 집 각), 말 그대로 당나라 집이란 뜻이다 ㅎㅎ


Mott 32와 비교해 보고자, 베이징 덕을 주문해서 먹었다.


https://www.langhamhotels.com/en/the-langham/hong-kong/dining/tang-court/

세상 모든 미슐랭 3 스타 레스토랑이 그러하겠지만, 사전예약은 필수이며, 특히 베이징 덕은 미리 예약을 해 놓아야 한다.


평점

맛 

분위기 

가격 


후기

구글 맵에서는 바보 같은 길을 알려주지만, 사실 침사추이 역에서 지하 도보를 통해서 Langham 호텔까지 한 번에 걸어갈 수 있다.
호텔 로비에서 바로 위 층으로 걸어 올라가면 레스토랑이 나온다.
30년 전통이라고 한다.
당각!
전형적인 하이엔드 광동 음식점 세팅이다.
보이차를 주문하니 칠리소스 등이 나온다. 베이징 덕을 먹을 때는 크게 도움이 되진 않았다.
방문 전 미리 시켜 놓았던 베이징 덕. 가격이 상당히 리즈너블 하다.
방문 전에 구글 리뷰에 맛있어 보이는 메뉴가 있어 사진을 보여주니 첫 번째 요리라고 가르쳐 주어서 시켜 보았다.
Baked stuffed crab shell with crab meat and onion.


안에는 게 살 듬뿍과 양파가 옛날 사라다 소스 같은 것과 버무려져 있다. 그러면 안 되는데 왠지 옛날 시장 고로케 생각이...
훌륭한 맛이었다. 하나에 3만 원이니 자주는 못 먹어도, 그래도 한 번은 꼭 먹어볼 맛인 것 같다.
그리고 나온 베이징 덕.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것이, 지금 다시 봐도 입에 침이 고인다. 보통 홍콩에선 머리까지 달려 나오는데, 주문 시 머리는 잘라 달라고 했다.
너무나도 능숙한 솜씨로 잘라주던 젊은 직원.
베이징 덕과 같이 나온 파와 고추. 파채를 줄 때 고추를 주는 것도 일단 특이했고, 이 둘을 이렇게 비주얼적으로 완벽하게 표현한 것에 놀랐다.
베이징 덕에 곁들일 파채를 이렇게 디스플레이할 생각을 하다니 대단하다.
파채와 오이와 소스.
카빙이 끝난 껍질과 전병. 전병이 또 대단히 훌륭했다.
밑에 물을 데워서 계속 따뜻함을 유지해주는 전병.
이 전병 맛이 다른 곳과 확연히 달랐다. 보다 더 뻣뻣한 곡식의 식감이 나면서도, 전혀 질기거나 부담스럽지 않은 식감이었다.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다.
껍질만 벗기고 나머지 오리는 가져갔다. 먹을 때마다 조금 아까운 느낌.. 역시 한국 왕스덕처럼 오리 살도 슥슥 잘라주는 것이 좋다.
싸 먹을 땐 이렇게 된다. 파채를 묶음으로 주니 먹기도 편하다.
다 먹고 난 뒤에는 살코기를 옐로 페퍼, 그리고 땅콩(인지 잣인지 헷갈린다)과 함께 볶아서 양배추에 싸서 먹을 수 있게 해 준다. 그러나 배가 불러서 포장했다.
베이징 덕에 너무 감명해서 디저트를 먹기로 했다. 광동 디저트는 조심해서 골라야 하므로 심사숙고 끝에 패션푸르츠 무스 케이크를 골랐다.
짜잔. 성공적인 디저트였다. 보이차와 함께 오래도록 즐겼다.

맛이 5점인 이유

그간 베이징 덕을 여러 번 먹어 보았지만 정말 인생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베이징 덕이었다. 베이징 덕을 먹을 때 맛의 차이가 크게 오는 곳이 오리가 아니라 부속품일 줄은 몰랐다. 전병과 고추, 두 개가 베이징 덕의 종합적인 평가를 완전히 바꿔버린 것 같았다. 정말 너무 맛있어서 껍질을 먹어도 전혀 물리지 않고 계속 먹고 싶게 만들었다. 사상 최고의 베이징 덕이라고 해도 될 것 같다.


분위기가 5점인 이유

미슐랭 3 스타 레스토랑 중에 분위기 5점이 아닌 레스토랑이 있을까. 레스토랑 내의 다른 손님들도 조용하고 직원들도 서비스가 완벽했다. 식기들도 모두 고풍스러우면서도 럭셔리해서 불만인 부분이 없었다.


가격이 4점인 이유

게 요리 애피타이저 3만 원, 베이징 덕 2 코스 13만 2천 원, 그리고 디저트 8천5백 원. 베이징 덕 가격이 서울 포시즌 호텔의 유유안과 비슷한 가격인데, 맛이나 시각화의 퀄리티를 생각해 보면 나쁜 가격인 것 같지 않다. 또한 다른 단품 메뉴들을 잘 구성해 보면 크게 심하지 않은 가격에 미슐랭 3 스타 레스토랑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곳인 것 같아서 가격을 4점을 주었다.


종합 한줄평

홍콩 베이징 덕은 여기다.

매거진의 이전글 [홍콩맛집] Popinjays (파핀제이스) 후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