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단짠노트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단짠 Oct 19. 2021

동사형 인간으로 살고 있나요?

매일 어디론가 출발하는 당신을 위해

Tuesday


한동안 슬럼프라는 단어에 맞춤으로 지냈다

아닌척해도 일상이 티를 냈다


걸음을 멈추니 숨 쉬는 것뿐인

아무것이 되고 말았다

다시 내일상을 걸음 모드로 세팅하고

아무것에서 무엇을 하는

동사형 인간으로 살기로 한다


생각보단 그냥 계속 걷자.

출발하면 어딘가 닿으니까.

단, 나침반은 잘 보며 가기로


Wendesday


여행이란

가고 싶은 곳으로 가는 여정이다

자유롭다


인생이 여행이라면,

지금, 가고 싶은 곳으로 가고 있나?

마음지도를 펼쳐본다.


인생을 여행으로 설정 변경하고

목적지가 아닌 가고 싶은 곳으로

다시 출발한다

여행이다


Thursday


희망이란 단어를 강요당하는 것 같았다

희망을 가지세요

희망이 있어요

확성기로 울려대곤 했다


뭘, 어쩌라고?

나한텐 그게 안 보이는데, 왜 자꾸 가지래?


그러나 보이지 않아도

희망은 밖이 아닌 안에서 자라고 있었고

어느 날 나에게  말을 걸었다

"나랑, 같이 가자. 네가 바라는 모든 것에 내가 있어."


Friday


달리는 기차에 앉아 창밖을 보다가

안의 내가 아닌 밖의 사물들이 달리는 것처럼 보일 때가 있었다.


안의 내가 달리고 있는가?

밖의 나만 달리고 있는가.


누가 진짜 달리고 있어야 하는가


Saturday


삶은 의리가 있다

그냥 무너져버리지 않게 신호를 보낸다


삶은 나보다 앞서서 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준다. 그 신호를 알아듣는 행운은 어디서 올까?


지금, 절대적인 것에 집중해야 할 시간이다 


Sunday


하고 안 하고

할 수 있고 없고

되고 안 되고


줄자로 그만 재자


본질에 충실하자











https://brunch.co.kr/@eroomstar/233

단짠 노트는 매주 화요일 아침 8시에 배달합니다. 지금 당신이 듣고 싶은 말이 도착할 거예요. 화요일 아침 글 도시락을 배달합니다.  단짠^^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단짠노트 시즌1의 내용을 완성도있게 다시 정리하고 있습니다. 글도 생각도 한 뼘씩 자랐을까? 살펴보는 중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청춘은 완성을 위한 반죽의 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