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순애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평일 Jun 05. 2023

순애(殉愛/純愛)

나와 정아

27.

  -너, 나 좋아해?

  -응.

  -너는, 나 안 좋아해?

  -아니… 뭐, 그런 건 아닌데.

  -근데 왜?

  -내 어떤 부분이 좋은 거야?

  -좋은 점을 나열하는 거보다, 안 좋아하는 부분을 빼는 게, 더 빠를 거 같은데?

  -안 좋아했던 부분은 뭔데?

  -딱히 없는데?

정아가 내 눈을 바라보며 말했다.

  -에이 장난치지 말고.

  -내가 지금 장난치는 걸로 보여?

  -그건 아닌데… 혹시 화… 났어?

정아가 내 팔을 잡고 웃었다

  -아니, 왜 이렇게 겁을 먹었어. 내가 너 잡아먹어?

  -그냥 궁금해서. 누가 이렇게 나 좋아한다고 한 적이 처음이라.

  -아 진짜? 그건 좀 의외네.

  -그런가.

  -너는,

  -다정하고, 잘생겼잖아.

  -잘생긴 건 맞지.

  -뭐지… 내가 사람을 잘못 봤나…

  -뭐야, 잘 가다가 이러기야?

정아가 내 앞에서 우뚝 멈춰 서서, 날 가만히 올려다봤다. 시선을 축 늘어뜨리더니 고개를 숙여, 가볍게 나에게 기댔다. 정아와는 키 차이가 조금 있었던 탓에, 나의 명치 바로 위에 정아의 머리가 닿았다. 정아가 웅얼거렸다.

  -우린 잘 어울리잖아.

  - …

  -너가 그렇다면, 그런 거겠지

  -그게 무슨 뜻이야?

  -너 말이 맞다는 뜻이야.

매거진의 이전글 순애(殉愛/純愛)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