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순애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평일 Oct 05. 2023

순애(殉愛/純愛)

나와 순애

107. (나와 순애 / 시작)

원래의 예상과 다르게 길어진 글을 써 내려가며, 이따금씩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를 잃어버릴 때가 있다.

아마 내가 너를 예전만치는 떠올리지는 않나 보다. 물론 진작 그걸 원하긴 했지만, 아직은 안 된다. 아직까지 넌 내 기억 속에 오롯이 담겨있어야만 한다.


그러니까, 이름 모를 여러분에게, 내 삶에 대한 장황한

이야기를 늘어놓아여만 했던 이유는, 모두 이름 모를 여자아이 하나 때문이었다.

순애, 내가 사랑해 마지않는 순애. 하지만 절대로 가질 수는 없는 순애 때문에.

지금까지 내가 써왔던 글이 회고였다면, 지금부터 내가 쓸 글들은, 일종의 커다란 사랑고백이자, 순애에게 보내는 맑고 묽은 저주이다.

물론 순애가 이 글을 읽을 일은, 앞으로 절대 없겠지만 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순애(殉愛/純愛)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