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순애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평일 Nov 20. 2023

순애(殉愛/純愛)

나와 순애

131.

자기 권리는 자기가 찾는 것이라고, 나는 꼭 진취적인 삶을 살아갈 것이라고 방금 다짐했다.

  -자기 권리는 자기가 찾는 거래요.

  -근데?

  -오래간만에 얼굴 한 번 보자는 거죠. 기회는 생기는 게 아니라 만드는 거라잖아요.

  - ··· 너도 정상은 아니구나?

  -오늘은 제가 맛있는 거 사겠습니다.

  -나 오늘은 일하는데.

  -몇 시에 끝나시는데요?

  -늦게?

  -잘 됐네요. 오늘은 안 좋은 일이 있어서, 술을 좀 마셔야 될 거 같거든요.

  -그래, 그럼.


  -혹시 또 취했어요? 가성비가 썩 좋진 않네요.

  -말짱한데?

  -자 이제 갑시다. 오늘도 우리 집에서 잘 예정이에요?

자리에서 일어나서 엎드려 있는 순애의 뒤에 섰을 땐, 순애의 윗옷이 조금 올라가 있었고, 그 틈 사이엔 큼지막한 흉터가 있었다. 무언가 보면 안 될 걸 본 기분이 들어 급하게 다시 자리에 앉으려고 했을 땐.

  -야.

  - ···

  -너 봤지.

아마 그건 순애의 삶의 흠져있는 부분이었겠지. 저런 반응은 꼭 자신의 치부를 들켰을 때니까.

  -네.

무슨 말을 할까, 많이 화가 났을까. 어떤 반응이 돌아올지 그 짧은 시간에 꽤 많은 경우의 수를 두고 생각을 해 보았다. 최악은 그대로 일어나서 날 만나주지 않은 것이었고, 차악은 테이블에 있던 소주병으로 내 머리를 때리는 것, 최고의 상황은 어느 정도의 질책과 분노 정도였었나.

  -죄송해요.

  - ···

  -누나.

  -저기요?

  -선생님?

  -야

역시 내 예상대로는 가주질 않는 여자라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순애(殉愛/純愛)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