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순애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평일 Jan 05. 2024

순애(殉愛/純愛)

나와 순애

136.

순애는 해가 어둑어둑 질 때면, 달처럼 고개를 빼꼼 내밀고 우리 집에 찾아왔다. 자주는 아니고 가끔, 조금은 아니고 많이 보고 싶어질 때면, 갑자기 제멋대로

  -오랜만에 왔네요.

  -한 대 필래?

  -좋죠.

  -보헴? 담배 바꿨네요.

  -응, 얼마 전에.

  -6mm네요. 건강에 안 좋을 텐데.

  -세상에 건강에 안 좋은 게 얼마나 많은데, 이 정도는 괜찮아.

  -뭐 하다가, 이제 와요.

  -이것저것.

  -이것저것 뭐?

  -그냥 이것저것.

  -그냥 이것저것 뭐?

  -계속 물어볼 거야?

  -계속 물어보면 안 올 거예요?

  - ···

  -밥은 먹었어요?

  -아직.

  -다 폈으면 들어가요. 나도 아직 안 먹었어요.

  -뭐 해주려고?

  -그렇게 능글맞게 웃지 마세요.

  -나는 웃는 얼굴이 더 예쁜데.

  -그건 인정.

매거진의 이전글 순애(殉愛/純愛)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