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l drawing Aug 03. 2020

우연한 물건



8월 3일의 비오는 풍경. 


비가오는 날은 늘 아침부터 번거롭다. 우산 챙겨야지.. 옷도 신경써야하지..

우산을 몇번 잃어버리고 부터는 이제 비오는 날을 아예 귀찮고 번거로운 날로 여기기 시작했던 것 같다. 


그러다가 아주 독특한 우산을 선물받은 이후로

비오는 날이 그렇게 기다려질 줄 몰랐다. 

구름이 그려진 장우산이었다. 우산을 쓰고 비오는 거리를 걸어가면 하늘 구름이 둥둥 떠다니는 것처럼 

아주 멋지고 큰 우산이었다. 이 우산을 쓰고다니면서 부터 비오는 날이 싫지 않았다. 


아주 작은 개입으로도 싫은 무엇을 기대되는 것으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을 그 때 알았다. 

비오는 날이 싫어서 그 인식을 바꾸기 위해 우산을 구매한 것이 아니었다. 

그저 우연한 기회로 우산을 선물받게 되었는데, 그게 비오는 날에 대한 인식을 완전히 반전시켜 놓은 것이다. 

물건 하나로 나의 인식을 바꿀 수 있다면 

그것은 굉장히 효율적인 방법아닌가?


혹 고민거리들이 있다면, 생각을 바꾸기에 가장 좋은 방법으로

그동안 너무 익숙해서 신경쓰지 않았던 새로운 물건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생각해본다. 


비오는 날의 우산처럼. 



그림과정 유투브

쏠드로잉 인스타그램

작가의 이전글 간절함과 재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