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승하글 Jul 12. 2024

사랑은 사람을 살아가게 해

당신은 언제 어디서든 사랑받을 만한 사람이라는 것을 잊지 않길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세상은 변할 수 있다. 정확히는 이 세상이 변하는 게 아니라 이 세상을 살아가는 내가 변하는 것이다. 예컨대 사랑하는 마음만으로 내가 더 좋은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하며 실제로 그것을 위해 노력하는 것, 그로 인해 더 발전하는 내가 되는 것 그것이 바로 사랑으로 부터 얻을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라고 볼 수 있다.


물론 조금의 우울감도 찾아올 것이다. 그런 상황은 어쩔 수 없이 찾아오게 되어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내가 사랑하는 사람의 얼굴을 보거나 그 사람과 연락하는 동시에 우울함과 불안은 언제 그랬냐는 듯 사라진다. 사랑을 주는 방법을 아는 사람은 언젠가 그보다 더한 사랑을 받게 되어있다. 그러니까 사랑 앞에 좌절하지 말고 지금 마음을 잘 지켜나가길 바란다.


당신은 언제 어디서든 사랑받을 만한 사람이라는 것도 잊지 않길

이전 02화 당신은 거기 있어 내가 다 해볼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