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승하글 Jul 16. 2024

나는 너를 위해 나를 희생하는 게 아니라

나를 위해 너를 사랑하는 거야

시간이 아주 많이 흘러서 네가 나를 잊을 때쯤 다시 말할 거야 나는 항상 너의 뒤에 있다고 그런 내가 네 기억에서 잊히는 건 내가 이 세상에 존재하는 이유가 사라지는 것과 같으니까 내가 살기 위해서 말해줄 거야 그리고 너는 혼자가 아니니까 언제 어디서든 어깨 피고 다니라고 말할 거야 하지만 말이야 그때 네 곁에 누가 있거나 네 마음이 내 마음 때문에 불편해진다면 나 혼자 마음으로만 생각할게.


그리고 밤마다 너를 위해서 기도해볼게. 내 기도는 언제나 너를 향해있으니까 이제는 그게 당연한 삶을 살고 있으니까 말이야. 너는 오래오래 살았으면 좋겠어. 내가 너를 오랜 시간 간직할 수 있도록 말이야 다만, 건강하게 아프지 말고 살아야 해 몸도 마음도


언젠가 네가 그랬잖아 너는 너를 위해서 뭘 해주고 있냐고 그때는 그냥 얼버무렸는데 나는 말이야 나를 위해서 너를 사랑해 나를 위해서 너를 생각하고 나를 위해서 너를 위한 내가 되는 것을 선택해 그게 나에게 주는 가장 큰 선물이자 내 인생의 의미가 아닐까 싶어. 지금처럼 종종 보자 아주 가끔이라도 상관없으니까 네가 잘 있다는 것만 알려줘 필요할 땐 언제든 불러 내가 너의 필요가 되어줄 게


있지, 너는 이 세상을 살아가는 내내 어떤 누군가의 삶을 의미가 되어줄 대단한 사람이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했으면 좋겠어. 네 가치는 말로 표현할 수 없다는 것도 알았으면 좋겠어. 그러니까 그런 너를 아끼고 사랑하는 일을 멈추지 마 알겠지? 되도록 사랑에 상처받지 않고 살아갔으면 좋겠다. 너는. 네가 하는 사랑은 실패가 없었으면 좋겠어. 진심으로 그런 삶을 살아가길 바라고 있어 나는 이건 희생이 아니라 사랑이야 나는 너를 위해 나를 희생하는 게 아니라 나를 위해 너를 사랑하는 거야 그러니까 내 걱정은 하지 마


꼭 행복하자 너도, 나도.


이전 04화 사랑이요, 사랑을 다른 말로 어떻게 설명해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