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잘쓰는헤찌 Nov 03. 2021

신호등

개인에게 필요한 공간

처음엔 빨간 불이었다.

오지말라는 경고를 보고 

나는 우두커니 서 있었다. 


그렇게 서서 지나가는 너를 보았고

가만히 서서 움직이는 너도 보았다. 


이번엔 주황불로 경계를 풀었다.

괜히 예측출발을 하여 

너를 놀라게 하진 않을까 


그렇게 네게 갈까말까 고민도 하였고

혹시나 네가 올까말까 초조해 하였다. 


이윽고 너는 녹색불을 보였다.

와도 좋다는 너의 품 안에 

나는 와락 달려갔다. 


그저 네가 주는 신호를 존중했고,

금세 네가 주는 공간에 다가갔다.


작가의 이전글 내 최초의 기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