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두류산 Jul 09. 2022

아내가 사랑스러운 20가지 이유

 좋은 아버지가 되려면, 먼저 아내를 사랑하라고 했다


집 근처 과천교회에서 개최한 아버지 학교에 등록하여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아버지 학교는 ‘좋은 아버지가 되려면, 먼저 아내를 사랑하라’고 했다.

아버지 학교는 아내가 사랑스러운 이유 20가지를 발굴하여 써오게 하는 과제를 주었다. 


아내가 사랑스러운 20가지 이유를 써내는 것은 쉬운 일이다. 

묻혀있는 것을 파내는 채굴이나 발굴 작업이 아니다. 

노천 광산처럼 널려있는 것을 그냥 줍기만 하면 되는 일이다.  





<아내가 사랑스러운 20가지 이유>


1) 생각만 해도 비타민 드링크나 엔도르핀 같이 기분을 좋게 하고 활력을 주는 아내의 존재가 귀하고 사랑스럽다.

2) 나로 인해 좋은 시부모님과 좋은 시집식구를 만나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하고, 돌아가신 부모님이 잘해주시던 일을 기억하고 그리워하는 아내가 예쁘고 사랑스럽다.

3) 내가 즐기는 그리스 식단으로 아침을 준비하며, 매일 먹는 행복을 만들어 주는 아내의 정성과 손길이 포근하고 사랑스럽다.

4) 이불을 덮지 않을지언정, 창문을 조금 열지언정, 내가 밤새 감기 걸릴까 봐, 여름밤 무더위에도 문을 활짝 열지 않고 자는 아내의 배려가 사랑스럽다.

5) 항상 온유하고 좋은 에너지를 주며, 때때로 만화에 나오는 여동생처럼 귀엽기도 하여 잠시라도 없으면 허전하고 보고 싶은 아내가 사랑스럽다.


6) 나와 아이들을 사랑과 존중으로 대하고 늘 편안하게 해주는 집안의 따뜻한 해인 안해가 든든하고 사랑스럽다

7) 큰 아이와 작은 아이를 똑같이 예뻐하고 무한 사랑으로, 어릴 때나 사춘기 때, 그리고 청년이 된 지금도 아들들로부터 한결 같이 사랑과 존중, 그리고 신뢰를 받는 아내가 특별하고 사랑스럽다. 

8) 새로운 요리에 대한 호기심이 많고 음식 솜씨를 발휘하는 아내, 특히 찌개와 일본요리를 잘하는 아내가 사랑스럽다. 

9) 어렵고 힘든 일도 피하거나 짜증 부리지 않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스트레스 안 받고 생활하는 건강하고 밝은 아내가 사랑스럽다.

10) 아이들에게 항상 ‘아빠는 최고로 훌륭하시다.’라고 말하며 무슨 상황에 처하든 나를 지지하고 믿어주는 아내가 고맙고 사랑스럽다.


11) 여행과 영화, 산책을 함께 즐기고, 비가 세차게 오는 날에도 우산 쓰고 산책에 따라나서는 아내가 동지처럼 귀하고 사랑스럽다.

12) 호기심이 많아 우면산 산사태로 쓸려 내려온 발목 지뢰와 심야의 두려움도 떨치고 현장을 확인하고 싶어 하는 아내가 천진하게 귀엽기도 하고 사랑스럽다. 

13) 주라기 공원, 미이라 같은 영화에서 싸움 장면이나 추격 장면 등 긴장되는 장면에서는 거의 잠이 드는 아내가 엉뚱하고 사랑스럽다. 

14) 식품점 마감 세일에서 반찬거리를 싸게 사 왔다고 즐거워하는 아내가 귀엽고 사랑스럽다. 

15) 파리바케트 빵집에서, 과천 역 등에서 우연히 반갑게 만나지는 아내가 서로 통하는 듯하여 사랑스럽다.


16) 침대를 다 차지하고 잠들어 있는 이제 청년이 된 아들의 모습을 흐뭇하게 보면서 아이들을 훌륭하게 잘 키워준 아내가 사랑스럽게 여겨진다.

17) 바라는 게 뭐냐고 물으면 나의 건강과 장수뿐이라고 말하는 아내가 이불처럼 편하게 느껴지고 사랑스럽다.

18) 내가 고쳐야 할 점이 뭐냐고 물으면 길 건널 때 조심하고, 부딪히지 않게 아래도 보고 걸어달라고 하는 아내의 마음 씀이 사랑스럽다.

19) 내 덕택에 좋은 것 다 먹어보고, 좋은 곳 다 가보았다고 천진하게 말하는 아내가 예쁘고 사랑스럽다.

20) 스물네 살에 나의 아내가 되고 두 아들의 엄마가 되고 결혼 30년을 3년같이 살아 준 친구 같고 누이 같은 아내의 존재가 고맙고 사랑스럽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2017년 6월.





(일러스트 출처)

https://kr.freepik.com

이전 12화 영화 감상평 나누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