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마음 Jan 26. 2024

별 것이 별 게 아닌 게 되는 것

서로 닮아가는 중입니다


띠링-

이과남자에게서 연락이 왔습니다.

평소에 사진을 잘 찍지도 않고,

찍히는 것도 싫어하는 사람인데

사진을 보내왔더라고요.



이 사진과 함께 문자를 보내왔죠.


나의 지하철 퇴근길은 생각보다 아름답다?

별게 다 공유하고 싶어 지네, 이 사람.

위험해ㅎㅎㅎㅎ


세상에나. 정말 이과남자가 보낸 문자가 맞는지

한참을 들여다보며 믿을 수 없었죠.

사실 영혼 없는 그의 말투에

가끔 AI 같다고 느낄 때도 있었거든요. ㅎㅎ




사랑이 그런 거잖아요.

별 거라고 생각했던 것들이

별 게 아니게 느껴지게 되는 것.


별 거라고 생각한 것을

별 것 아니라고 여기고 마음 써 주는 것.

예를 들어 밥은 먹었는지,

잠은 잘 잤는지,

어디 아프진 않은지,

오늘 무탈한 하루를 보냈는지 물어봐 주는 것.

그렇게 사랑이 시작되는 것 아닐까요.

더불어 오글거림도 함께 추가되고요.


AI 같던 이과남자는 이렇게 한걸음

문과여자를 닮아가는 중입니다.  

사랑은 원래 오글거리는 거잖아요. ㅎㅎ








이전 02화 이과남자와 문과여자의 연애 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