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alm Apr 21. 2024

[20240421] 집 짓는 건 최선책이 아니었다

검증된 기술과 신기술의 충돌

출처: Calm이 직접 그림

나는 건축을 모른다. 그런데 손재주가 좋았던 아버지 때문에 과거에 살던 집은 골조만 지어놓고 아버지랑 인테리어를 시간이 날 때마다 했다.


그 결과 도배나 장판 그리고 타카를 박는 것은 능숙해졌다. 물론 중간에 손이 다쳐서 꿰매기도 했다.


이런 기초적인 것 밖에 못하는 나는 위에 그림만큼 그리는 게 딱 내 건축에 대한 식견이다.


건축사인 외삼촌과 요즘은 대화를 많이 한다  내가 내부구조라고 그려서 보낸 구조는 한국형 주택은 아니고 약간 프랑스식에 가깝다고 하시는데...... 내가 뭘 알아서 그렇게 이야기 한건 아니다.


하여튼...... 걱정이다. 가족의 수 자체가 적어서 손도 모자라고 가족구성원 각자가 짊어져야 할 몫이 커지는 기분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20240420] 갑자기 없어진 지우개와 샤프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