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ogito Feb 16. 2024

장모님!! 라면 하나 먹은 게 그렇게 큰 죄인가요?

장모님과 닭볶음탕

저녁메뉴는 어김없이 닭볶음탕이다

결혼한 지 8년이 지났는데

장모님은 내가 닭을 안 좋아하는 걸 아직도 모르는 것 같다


와이프한테는 몇 번 말했다

돼지고기나 소고기로 좀 해달라고..

심플하게 삼겹살 먹자고 해봐..

장모님한테 말했는지, 안 했는지는 모르겠다

이번에도 닭볶음탕이 나온 거 보니 말 안 한 거 같다


그리고 또 한마디 한다

남들 사위들은 처갓집 오면 맛있다고 밥도 잘 먹고 한다는데

우리 사위는 내가 요리 솜씨가 형편없어서 그런가

잘 먹지도 않네..  하며 신세한탄이 시작된다


아 놔..

내가 안 좋아하는 것을 어떻게 잘 먹는단 말인가?

그리고 2~3번 끼적거리며 먹는 것을 보면

대충 눈치채고 다른 메뉴를 준비해 주시면 안되나요? 

왜..  계속 같은 메뉴냐고요.....


망할 놈의 닭볶음탕!!!!!


장모님과의 갈등은 닭볶음탕으로 인해 정점을 찍었다


시 후  배고파서 라면을 먹었다

혼자 주방에서 라면을 고 있는 나를 보며

 "왜 밥은 안먹고 라면을 먹어"

장모님의 잔소리와 신세한탄이 시작됐다


라면하나 먹은게 그렇게 큰 죄인가?

내가 먹고 싶은거 먹는다는데

왜... 왜..

처갓집에서 라면은 금지된 음식인가?


라면을 먹고

사리는 덤으로 같이 먹었다

라면과 장모님의 쿠사리는 패키지인가 보다


처갓집 갈 때마다 기원한다

조류독감이  퍼지기를....

그러면 돼지고기 주겠지.. 하는 바람으로

이전 08화 장모님 여기서 이러시면 안 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