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국모국경 Dec 14. 2022

쓰는 이유 1

쓰듯 살고 싶어서

왜? 쓰냐는 질문을 받았다.

처음 받는 질문도 아니다.

내 글을 읽어 본 사람들에게서 종종 받는 질문이다.

왜 쓰냐는 질문 앞에 (잘 쓰지도 못하면서...)라는 앞말이 생략된 듯한 느낌을 받을 때도 있다.

그런 느낌은 질문에 대한 불쾌감이라기보다는 스스로 인정하는 마음에서 오는 것이다.


나는 글을 잘 쓰지 못한다.

남들이 가볍게 쓰는 글도 난 엄청난 시간과 공을 들여야만 한다.

간간히 글쓰기로 수상한 경험 때문에 글을 잘 쓴다는 헛소문이 나기도 하지만 나 자신만은 안다.

그 몇 장의 글을 쓰기 위해 내가 보낸 시간을... 

내가 보낸 시간만큼의 노력이라면 바보라도 수상하고 말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많은 시간을 들여서 난 쓰고 또 쓴다.

쓸 때 느껴져 오는... 내 안에 가득히 차 올라오는 행복감, 아름다움 때문에.


쓸 때 나는 현실의 나와 다른 나가 된다.

그래서 쓴다.

쓰듯 살고 싶어서

쓰듯 아름답게 살고 싶어서

내 삶의 시나리오를 쓰는 것이다.

내 삶이 작품이고 싶어서...



작가의 이전글 흉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