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론 Jul 16. 2023

3살짜리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실황 중계

폼만은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막내는 어려서부터 흥이 많았다. 언니들과도 9살, 7살 차이 나는 한참 늦둥이라 사랑도 많이 받았지만 원래 잘 웃고 조잘대기도 잘했다. 막내 덕분에 우리 가족은 한없이 웃었다.


춤추기도 좋아했다. 음악을 좋아하는 아빠가 오디오를 틀어주면 어떤 음악에서든 춤을 추었다. 어느 때 무한도전에서 서해안고속도로 가요제를 방영한 적이 있었다. 아이가 3살 되던 해였다. 유재석이 노래한 <압구정 날라리>만 들으면 어찌나 고래고래 노래를 부르며 온몸을 흔들어 대던지 온 가족이 뒤집어지며 웃어댔다. 그 모습에 신이 난 막내는 목청껏 크게 불러댔다.


어느 크리스마스 전날 밤, 온 가족은  저녁을 먹고 거실에서 쉬고 있었다. 남편이 좋아하는 클래식 cd를 샀다면서 오랜만에 바이올린 협주곡을 들려주었다. 소파에 앉아 놀던 막내가 그 음악을 듣더니 종종거리며 방으로 들어갔다. 그러더니 가지고 나온 사진 앨범과 리코더 청소막대. 왜 저런 걸 가져왔나 싶었는데 바로 알 수 있었다.


막내의 다음 행동을 보고 우리는 입을 틀어막고 큭큭거리며 웃을 수밖에 없었다. 막내는 사진앨범을 바이올린처럼 어깨 위에 올리고 바로 리코더 청소막대로 바이올린 현을 켜듯 범에 비비면서 연주하기 시작했다. 표정은 또 어찌나 바이올리니스트스러운지. 온몸을 연주에 심취한 듯 흔들어 가며 현을 켠다. 와, 폼만 보면 완전 천재 바이올리니스트다!


08년생 3세 천재 바이올리니스트는 그렇게 진지하게 연주하다 신났는지 막 뛰다가 다시 언제 그랬냐는 듯이 심취해서 연주모습을 보여준다. 그러다 지휘자인듯 활로 음악에 맞추어 휘두른다. 어찌나 웃기던지 몰래 영상을 찍으면서도 웃음을 삼키느라 혼났다.


이제 중학교 3학년이 된 막내는 그렇게 시크할 수가 없다. 가끔 사춘기의 틱틱댐으로 서운할 때 이 영상을 찾아본다. 그래, 그때 너는 우리에게 정말 많은 웃음과 즐거움을 주었지. 오늘도 이 영상을 다시 보면서 아침을 안 먹겠다고 휙 들어가는 너를 참아본다.


<3살짜리 꼬마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실황중계 영상>

https://m.blog.naver.com/finename/90102947458





매거진의 이전글 구름이 지나가지 못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