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세진 Oct 14. 2022

나일강의 죽음

글에 대한 나의 생각 

영화를 보고 있다. 탐정물인데 나름 재미있는 듯하다. 이집트로 가는 배에서 살인사건이 벌어진다.

탐정은 용의자를 선상에 두고 사람들을 한 명씩 탐문하기 시작하는데 누가 범인일까? 궁금해지는

내용이다. 어렸을 적에 명탐정 홈즈와 괴도 루팡 시리즈를 즐겨보고는 했다. 코난 도일이 지었다.

이 영화도 다소 그런 느낌이 난다. 부요한 여성과 결혼한 한 남자와 그녀를 잊지 못하는 과거의 

여인이 배에 함께 타면서 사건은 전개된다. 이제 거의 종지부에 왔다. 마지막으로 범인이 누구일

지가 궁금하다. 이런 류의 영화 중에서 다소 맥 빠지게 하는 건 벌려놓은 건 많은데 끝이 흐지부지

하게 끝나는 경우이다. 이 영화는 그렇게 끝나는지 지켜봐야겠다. 브런치 등단한 지 일주일이 

지나고 있다. 매일 이런저런 글을 올리고 있다. 나의 글을 대해서 관심을 가져주시고 라이킷을

눌러주시는 작가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아직 이 공간에 대해서 낯설고 적응 중에 있다. 글

을 쓸 수 있는 공간이 주어졌다는 사실에 감사하다. 많은 에디터들이 이 공간을 주시하고 있다고 한다.

나도 좋은 글들을 많이 남겨서 나중에 출판으로의 기회가 닿았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있다.

어느 누군가가 그랬다. 책을 내는 게 목표가 아니라 나의 글이 많이 쌓이다 보면 책이 되어있다고 말이다.

나 역시 그런 고백을 하는 날이 왔으면 한다. 



작가의 이전글 어제 책쓰기 강의를 들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