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AI 봇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젠틀파이 제이미 Nov 12. 2018

서비스기획자/디자이너 채용공고 - 젠틀파이

음성명령 환경의 UX를 함께 시작할 분들을 모십니다

안녕하세요! 늘 상쾌한 기분! 

좋은 사람들과 함께 매일매일 챗봇을 만들고 다듬고 키우고 있는 젠틀파이입니다.

지금 젠틀파이에서는 차세대 인터페이스를 리드할 '음성명령 인터페이스를 함께 만들어나갈 기획자와 디자이너'를 찾고 있습니다. 가능성을 사랑하고 새로운 것에 관심 있는 분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음성명령 인터페이스에 왜 서비스 기획과 디자이너인가?

시리, 빅스비, 기가지니, 카카오 미니, 클로바, 아리아. 자연어 처리와 음성인식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음성으로 대화할 수 있는 기기들이 등장했습니다. 스마트폰의 등장이 PC를 사라지게 만들지 못했듯, 음성명령이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대체할 것이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기기와 인간의 커뮤니케이션 방법 중 주도할만한 흐름 하나가 등장한 것만은 사실입니다. 


최근 일이 년 새, 다양한 챗봇, 음성봇의 등장으로 인공지능 업계는 몇 가지 중요한 인사이트를 얻었습니다. 사람들은 대화 그 자체보다는 복합적인 대답-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을 제공받기 원하며, 음성만으로 이뤄지는 스피커와의 대화는 정보처리의 양적 질적 측면에서 시각보조 대화를 따라갈수 없다는 점입니다. 즉, 음성명령환경이라는 새로운 환경에서, 음성 혹은 텍스트만으로만 원활한 대화가 이뤄지지 않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UX 기획자와 디자이너의 역할이 절대적입니다.




어떤 사람을 찾고 있나?

2016년부터 2년에 걸쳐 젠틀파이는, 누구보다도 빨리 챗봇을 제작하고 경험했습니다. 제작뿐 아니라 운영을 통해, 실질적으로 봇들이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어떤 문제 때문에 지금의 사용성을 보이고 있는지 파악하고 있습니다. 지금 채용코자 하는 인력은 챗봇, 스마트 스피커, 스마트 디스플레이에 경험이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젠틀파이가 보유한 봇, 데이터, 전문성있는 기존 인력과 함께 새로운 챗봇, 음성봇 등을 만들 수 있는 사람들을 찾고 있습니다.

1. 서비스기획자 (0명)

담당업무
- 챗봇, 스마트 스피커/디스플레이의 서비스 기획

필수사항 
- 모바일/인터넷 서비스 기획 경력 6년 이상
- 왜?라는 끝없는 물음이 있으신 분
- 데이터를 통한 서비스에 대한 문제점 발견 및 해결책 추론이 가능한 분
- 서비스 전략 수립, UI/UX 기획 및 설계 역량

우대사항
- UX 리서치 경험 및 관련 지식, UX 전공자
- 프로젝트 PM 역할 경험
- 개발,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와 원활한 소통 능력

[채용페이지]


2. UI 디자이너 (0명)

담당업무
- 챗봇, 스마트 디스플레이의 UI 디자인

필수사항
- 새로운 UX/UI  트렌드에 대한 높은 관심
- UI/UX 관련분야 경력 최소 3년 이상 또는 그에 준하는 실력
- Sketch 혹은 Photoshop의 능숙한 툴 사용 능력
- 개발,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와 원활한 소통 능력 

우대사항
- GUI design Guideline 제작 경험
- UX 리서치 경험

[채용페이지]




왜 젠틀파이인가?

새로운 봇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늘 컨택되는 회사, 젠틀파이.

새로운 봇, 기술, 인공지능에 관련한 정보와 트렌드들을 가장 먼저 들을 수 있는 회사입니다. 회사의 모든 구성원이 신기술에 관심이 많고, 트렌드와 기술을 공부하며 미래를 현실화하는데 관심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다른 프로젝트가 있는 회사, 젠틀파이.

상상과 논리로만 경험을 만들어낼 수는 없습니다. 실질적인 프로젝트가 있어야, 배움이 살갗에 맞닿은 현실이 됩니다. 젠틀파이의 도전과 경험은 늘 새로운 프로젝트를 리드했으며, 지금 이 순간에도 새로운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젠틀파이는 새로운 흐름에서 당당히 앞서 나아가고 있는 그룹이며, 여러분이 직접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즐거움과 가치를 주는 봇을 만들고 싶은 회사, 젠틀파이.

젠틀파이는 다양한 챗봇을 시도하고 실패해 가며, 현시점에 가장 쓰임새 있는 챗봇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터미네이터가 사는 허황된 미래가 아닌 손 닿을 내일에 즐거움과 가치를 주는 챗봇을 만들고자 합니다.



우리가 함께 새로운 기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 음성 생태계는 절대적 리더가 없으며, 어떤 것이 맞을지에 대한 고민으로 가득합니다. 

수년전, 모바일 인터페이스 초창기 이게 맞나 저게 맞나 고민했을 때, 어떤 사람은 '다른 사람이 정답을 찾기만을 기다렸고, 또 어떤 누군가는 본인이 정답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새로운 인터페이스에서의 경험을 함께 설계해 나갈 기획자와 디자이너가 필요합니다. 

지금 젠틀파이에 지원해 주세요.


[서비스기획자] 로켓펀치 지원 페이지 

[UI 디자이너] 로켓펀치 지원 페이지 




젠틀파이를 지원하기 전에 읽어보면 좋은 글들

매거진의 이전글 챗봇, AI스피커, 왜 불편한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