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하는 방법

목적이 이끄는 삶 Day 23-1

by 제쏘
"오직 사랑 안에서 참된 것을 하여
범사에 그에게까지 자랄지라
그는 머리니 곧 그리스도라"
(엡 4:15)

"이제는 더 이상 어린아이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엡 4:14, 쉬운 성경)


# 하나님은 우리가 성장하기를 원하신다.


- 하늘에 계신 아버지가 우리에 대해 가지고 계신 목표는 우리가 성숙해서 예수 그리스도와 같은 성품을 갖는 것이고, 사랑과 겸손한 섬김의 삶을 사는 것이다. 하지만 슬프게도 수많은 크리스천들이 나이는 들지만 성장하지 않는다. 영적으로 계속 기저귀를 차고 젖병을 빨며 영적 유아 상태에 머물러 있다. 왜냐하면 그들이 성장하려고 의도한 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 영적인 성장은 자동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의도적인 헌신이 필요하다. 성장하기를 원하고, 성장해야겠다고 결정하고,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성장을 위해 몸부림쳐야 한다.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과정인 제자도는 항상 결정을 내리는 것에서 시작된다. 예수님은 우리를 부르시고 우리는 그에 반응한다. "예수께서 거기서 떠나 지나가시다가 마태라 하는 사람이 세관에 앉은 것을 보시고 이르시되 나를 좇으라 하시니 일어나 좇으니라"(마 9:9)


- 첫 제자들이 예수님을 따르기로 결정했을 때 그들은 그 결정에 따르는 모든 것을 이해하지 못했다. 그들은 단순히 예수님의 초대에 응했다.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이것뿐이다. 제자가 되겠다고 결심만 하면 된다.


- 우리가 결정한 헌신에 따라 우리의 삶의 모습이 결정된다. 그 헌신이 우리를 발전시킬 수도 파괴시킬 수도 있지만, 그 어느 쪽을 결정하더라도 그것이 우리가 어떤 사람인가를 말해줄 것이다. 예를 들어 당신이 무엇에 헌신했는지 나에게 말해준다면, 나는 당신이 20년 후에 어떤 사람이 되어 있을지 말해줄 수 있다. 우리가 어디에 헌신했느냐에 따라서 우리의 미래가 달라진다.


- 바로 이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삶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을 놓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무엇엔가 삶을 헌신하는 것을 두려워하면서 허송세월을 보낸다. 또 다른 사람들은 다른 가치관들 사이를 오가며 반만 헌신을 하기 때문에 좌절하거나 평범한 삶을 산다. 또 어떤 사람들은 부를 쌓거나, 유명 인사가 되는 것과 같은 세상의 목표들에 완전히 헌신하지만, 결국 실망하고 비통해한다. 모든 선택에는 영원한 결과가 따르므로 현명하게 선택해야 한다.


- 베드로는 이렇게 경고한다. "우리 주위의 모든 것들이 결국 녹아 사라질 것이기 때문에, 너희는 거룩하고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벧후 3:11, NLT)


_릭 워렌, 목적이 이끄는 삶 23-1





주님, 오늘은 오후 반차를 내고 E 이모의 중요한 시술에 보호자로 함께하러 갑니다. 주님, 제가 이모 곁에서 주님의 위로를 이모에게 전달하는 통로가 되게 해 주세요. 그리고 주님께서 이모를 만나주시고 치유하시는 동안 제게 허락하신,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기울여 저 역시 옆에서 헌신하며 함께 돕기를 원합니다. 주님, 저의 헌신을 사용 하셔서 주님 뜻대로 모든 것들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도록 역사하여 주세요.


"우리가 어디에 헌신했느냐에 다라서 우리의 미래가 달라진다"고 말씀하신 것을 늘 마음에 새기고 기억하며, 주님의 음성에 늘 귀 기울이고 순종하기를 결단합니다. 매 순간 결정을 내릴 때마다 내가 헌신하는 방향이 어디인지를 인지하고 올바르게 결정할 수 있는 지혜를 제게 주시기를, 그리하여 내가 영적으로 꾸준히 성장하기를, 그 목적이 오직 주님의 기쁨이 되는 것이기를 원합니다. 주님, 나와 함께 해 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keyword
이전 06화그리스도를 닮도록 창조되었다(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