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리지우 Apr 11. 2023

목표달성? 너두 할 수 있어!

계획을 위한 계획은 STOP!


해마다 연초면 계획을 세운다

목표가 빠진 '계획을 위한 계획'은 흐지부지되기 십상이다.

2023년도 100일을 넘긴 시점에 연초에 세운 계획은 모두 잘 진행되고 있을까?




지난 3월 개최된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에서

 MVP로 선정된 오타니 쇼헤이 선수는 실력뿐 아니라

 꿈을 이루기 위해 고등학교 때부터 세워놓은

만다라트 계획표 공개돼 화제가 됐는데 이런 모양이다.

(좌) 원본. 출처: 트위터 / (우) 번역본. 출처: 나무위키


8구단 드래프트 1순위라는 핵심 목표와 이를 달성할 8개의 세부 목표가 중심에 자리 잡고 있다.

8개의 세부 목표는 다시 64개의 실행계획으로 구체화되는 모습이다.


오타니 쇼헤이 선수의 만다라트 계획표는 활짝 핀 연꽃처럼 아이디어를 확장해나가는 모습으로 '연꽃 만개 법'이라고도 부른다.

이 계획표가 알려지기 훨씬 전부터 책으로도 나와 있었고 나도 이를 토대로 계획을 세워본 적이 있다.





그래서 나는 올해 초 나만의 목표설정과 계획표를 만들었다

오타니 선수의 계획표도 나는 한 번에 완성됐을 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끊임없는 질문을 통해 칸들을 채워가지 않았을까?


지금의 나는 나 자신의 부담감을 덜어주기 위해 단 몇 개의 목표로 시작하지만

칸들을 채워가보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결혼이 나랑 맞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