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릿 킴 Sep 01. 2024

겨울 바다의 추억(1)

보고 싶은 친구들

겨울이면 생각나는 추억이 있다.
한겨울에 친구들과 바닷가로 떠난 여행은
지금도 가끔 떠오르면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기억이다.


겨울바다는 여름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어서
차갑고 맑은 바닷바람이 얼굴을 스치고, 하얀 파도가 철썩이는
소리는 마음을 정화시켜 주었다.
그날 우리는 두꺼운 옷을 껴입고 겨울바닷가로 나갔다.
바람이 좀 쌀쌀했지만, 바다를 보는 순간 우리는 모두 들뜬 기분을 감출 수 없었다.


모래사장을 뛰어다니며 장난을 치고, 파도에 발을 담그며
추위를 잊고 한참 동안 즐겼다.
바람이 불어오면서 머리가 헝클어지고,
얼굴이 빨개질 정도로 추웠지만,
그만큼 웃음도 끊이지 않았었다.



바닷가에서 한참을 놀다가 몸이 얼어붙을 것 같아서 근처에 있는
작은 카페로 들어갔다.
카페 안은 따뜻한 공기와 커피 향으로 가득했다.
우리는 따뜻한 음료를 마시며 창밖으로 보이는 겨울바다를 바라봤어.
친구들과 함께 따뜻한 커피를 마시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였다.

바닷가에서 한참을 놀다가 몸이 얼어붙을 것 같아서 근처에 있는

작은 카페로 들어갔다.

카페 안은 따뜻한 공기와 커피 향으로 가득했다.

우리는 따뜻한 음료를 마시며 창밖으로 보이는 겨울바다를 바라봤어.

친구들과 함께 따뜻한 커피를 마시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였다.


어느새 해가 저물고, 우리는 다시 바닷가로 나가 모닥불을 피웠다.
차가운 바람 속에서 따뜻한 불꽃이 피어오르는 모습은 정말 아름다웠지. 그리고 그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기 위해 준비한 불꽃놀이를 시작했다.
하늘 위로 터지는 불꽃들이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았고, 우리는 그 불꽃을 보며 환호성을 질렀다.
서로의 얼굴에 비치는 불꽃의 빛과 웃음소리가 어우러져, 그 순간만큼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들이 된 기분이었다.
모닥불 옆에 모여 앉아 불꽃놀이가 끝난 후에도 우리는 한참 동안 이야기꽃을 피웠다.
따뜻한 모닥불과 함께 했던 그 겨울밤은, 마치 시간이 멈춘 듯한 느낌이었다.


차가운 바람에도 불구하고 마음만은 그 어느 때보다도 따뜻했던 그날, 겨울바다와 친구들 덕분에 정말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

 겨울이 다가오면 그날의 바다, 카페, 모닥불, 그리고 불꽃놀이가 자연스럽게 떠오른다. 친구들과 함께했던 그 겨울 추억은 시간이 지난 지금도 평생 기억 속에 남아 있을 것 같다. 보고 싶은 친구들아 잘 지내지~


작가의 이전글 큰 형부의 미니텃밭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