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시를 쓰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리다 Jan 15. 2024

겨울 하늘


현관문 손잡이에 손이 닿을 때마다

나는 같은 색깔의 하늘을 본다.


오직 겨울에만 느낄 수 있는 풍경.

나는 특별할 것도 없는

그 사사로운 순간이 참 좋다.


잔잔하고도 차가운 빛깔의 하늘처럼

나 또한 무난한 하루를 보낸 것 같아서.


고민을 안고 세상에 내던져졌던

나의 시작과 끝이 이어지는 것 같아서.


그리고

비슷한 일상으로 소비할 수밖에 없는

소중한 나의 시간들을

아직 잃어버리지 않은 것 같아서.


이 밤이 지나면 나는 또

엄지손가락이 닿는 부근에 칠이 벗겨진

구릿빛 낡은 손잡이에 손을 올려

다시 한번 문을 열고, 닫을 것이다.


저 문은 끊임없이 닫히지만

내가 품고 있는 희망의 문은

활짝 열리게 되길 바라며.

매거진의 이전글 가을바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