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시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appy dwarf Jan 27. 2022

하필이면 몹쓸 것을

하필이면 몹쓸 것을 닮아버렸나.

나도 피해자, 너도 피해자,

우리 모두 유전에 속수무책이었다.


그래도 나는 내가 나아지려 한 것처럼,

너도 나와 같이 낫기를 원했다.


욕심이었나,


내가 너를 낳았어도 너는 내가 아닌 것을,

같은 피를 공유해도 너의 인생 있을 텐데.


피를 넘는 고유함이 꼿꼿하게 고집스럽다.

그래도 너무 아파하지 마라,

네가 행복하면 좋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김두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