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Nov 28. 2022

NFT,디지털 소유권 증명을 넘어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

2022 플래티어 인사이트 리포트 Vol.3


NFT, 디지털 소유권 증명을 넘어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


안녕하세요, 플래티어입니다.

2022년도 어느덧 연말을 향해가고 있는데요.


플래티어의 올해 마지막 리포트이자, 2022년도 세 번째 리포트가 발행되었습니다!


이번 리포트 주제는 <NFT, 디지털 소유권 증명을 넘어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으로, NFT의 기본 개념과 특징 및 향후 전망을 살펴보고, 기업들의 NFT 시장 진입 배경과 마케팅 관점으로 본 NFT 활용사례를 다뤘습니다.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의 약자인 NFT는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을 증명하는 가상의 토큰입니다. 각 토큰마다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이 부여되어 희소성과 유일성이 담보되죠. 


이에 엔터테인먼트, 게임, 부동산, 패션업계 등 매우 다양한 분야에서 NFT의 가치를 활용해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리테일 기업을 중심으로 NFT를 마케팅과 연계한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여러분의 NFT 기술에 대한 이해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Contents >


Ⅰ. 들어가며

Ⅱ. 디지털 자산의 거래를 가능하게 – NFT의 등장과 성장

    1. 디지털 세상의 등기권리증, NFT의 등장

    2. NFT 시장의 형성과정

    3.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NFT의 특징

Ⅲ. 본격적인 성장을 앞두고 있는 NFT – 시장규모와 확산 배경

    1. NFT 시장규모 및 향후 전망

    2. 기업들의 NFT 시장 진입 배경

Ⅳ. NFT, 디지털 소유권 증명을 넘어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 – 기업사례

Ⅴ. 마치며

Ⅵ. 참고문헌


☞ <2022 플래티어 인사이트 리포트 Vol.3> 다운로드 하기





< 플래티어 추천 콘텐츠 목록 >

▶ 자사몰을 통한 'D2C', 새롭게 주어진 도전과 이를 극복하기 위해 필요한 전략은?

▶ 디지털 전환 시대, 보안 패러다임의 변화와 대응

▶ Agile에 대한 허상과 진실

▶ 자사몰을 통한 'D2C' 열풍, 그 이유와 성공을 위한 준비 전략은?

▶ 메타버스 시대, 실감기술을 활용한 패션 비즈니스 흐름과 전망

▶ 이커머스 산업의 AI 기술 동향

▶ 개인화된 온라인 쇼핑 트렌드와 마케팅 사례

▶ 두려움 없는 조직 문화 만들기

▶ 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결에서 통합으로, OMO 시대로의 전환

▶ 라이브 커머스 흐름과 동향

▶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 8가지 IT기술 동향

▶ '검색'에서 '검색 추천'으로, 검색 패러다임의 확장

▶ 이커머스를 위한 인공지능 개인화 상품 추천 백서



매거진의 이전글 자사몰을 통한 'D2C', 새로운 도전과제와 극복전략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