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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Nov 28. 2022

NFT,디지털 소유권 증명을 넘어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

2022 플래티어 인사이트 리포트 Vol.3


NFT, 디지털 소유권 증명을 넘어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


안녕하세요, 플래티어입니다.

2022년도 어느덧 연말을 향해가고 있는데요.


플래티어의 올해 마지막 리포트이자, 2022년도 세 번째 리포트가 발행되었습니다!


이번 리포트 주제는 <NFT, 디지털 소유권 증명을 넘어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으로, NFT의 기본 개념과 특징 및 향후 전망을 살펴보고, 기업들의 NFT 시장 진입 배경과 마케팅 관점으로 본 NFT 활용사례를 다뤘습니다.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의 약자인 NFT는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을 증명하는 가상의 토큰입니다. 각 토큰마다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이 부여되어 희소성과 유일성이 담보되죠. 


이에 엔터테인먼트, 게임, 부동산, 패션업계 등 매우 다양한 분야에서 NFT의 가치를 활용해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리테일 기업을 중심으로 NFT를 마케팅과 연계한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여러분의 NFT 기술에 대한 이해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Contents >


Ⅰ. 들어가며

Ⅱ. 디지털 자산의 거래를 가능하게 – NFT의 등장과 성장

    1. 디지털 세상의 등기권리증, NFT의 등장

    2. NFT 시장의 형성과정

    3.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NFT의 특징

Ⅲ. 본격적인 성장을 앞두고 있는 NFT – 시장규모와 확산 배경

    1. NFT 시장규모 및 향후 전망

    2. 기업들의 NFT 시장 진입 배경

Ⅳ. NFT, 디지털 소유권 증명을 넘어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 – 기업사례

Ⅴ. 마치며

Ⅵ. 참고문헌


☞ <2022 플래티어 인사이트 리포트 Vol.3> 다운로드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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