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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T,디지털 소유권 증명을 넘어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

2022 플래티어 인사이트 리포트 Vol.3

by 플래티어 PLATE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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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T, 디지털 소유권 증명을 넘어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


안녕하세요, 플래티어입니다.

2022년도 어느덧 연말을 향해가고 있는데요.


플래티어의 올해 마지막 리포트이자, 2022년도 세 번째 리포트가 발행되었습니다!


이번 리포트 주제는 <NFT, 디지털 소유권 증명을 넘어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으로, NFT의 기본 개념과 특징 및 향후 전망을 살펴보고, 기업들의 NFT 시장 진입 배경과 마케팅 관점으로 본 NFT 활용사례를 다뤘습니다.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의 약자인 NFT는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을 증명하는 가상의 토큰입니다. 각 토큰마다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이 부여되어 희소성과 유일성이 담보되죠.


이에 엔터테인먼트, 게임, 부동산, 패션업계 등 매우 다양한 분야에서 NFT의 가치를 활용해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리테일 기업을 중심으로 NFT를 마케팅과 연계한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여러분의 NFT 기술에 대한 이해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Contents >


Ⅰ. 들어가며

Ⅱ. 디지털 자산의 거래를 가능하게 – NFT의 등장과 성장

1. 디지털 세상의 등기권리증, NFT의 등장

2. NFT 시장의 형성과정

3.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NFT의 특징

Ⅲ. 본격적인 성장을 앞두고 있는 NFT – 시장규모와 확산 배경

1. NFT 시장규모 및 향후 전망

2. 기업들의 NFT 시장 진입 배경

Ⅳ. NFT, 디지털 소유권 증명을 넘어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 – 기업사례

Ⅴ. 마치며

Ⅵ. 참고문헌


☞ <2022 플래티어 인사이트 리포트 Vol.3> 다운로드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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