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플래티어 인사이트 리포트 Vol.3
안녕하세요, 플래티어입니다.
2022년도 어느덧 연말을 향해가고 있는데요.
플래티어의 올해 마지막 리포트이자, 2022년도 세 번째 리포트가 발행되었습니다!
이번 리포트 주제는 <NFT, 디지털 소유권 증명을 넘어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으로, NFT의 기본 개념과 특징 및 향후 전망을 살펴보고, 기업들의 NFT 시장 진입 배경과 마케팅 관점으로 본 NFT 활용사례를 다뤘습니다.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의 약자인 NFT는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을 증명하는 가상의 토큰입니다. 각 토큰마다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이 부여되어 희소성과 유일성이 담보되죠.
이에 엔터테인먼트, 게임, 부동산, 패션업계 등 매우 다양한 분야에서 NFT의 가치를 활용해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리테일 기업을 중심으로 NFT를 마케팅과 연계한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여러분의 NFT 기술에 대한 이해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Contents >
Ⅰ. 들어가며
Ⅱ. 디지털 자산의 거래를 가능하게 – NFT의 등장과 성장
1. 디지털 세상의 등기권리증, NFT의 등장
2. NFT 시장의 형성과정
3.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NFT의 특징
Ⅲ. 본격적인 성장을 앞두고 있는 NFT – 시장규모와 확산 배경
1. NFT 시장규모 및 향후 전망
2. 기업들의 NFT 시장 진입 배경
Ⅳ. NFT, 디지털 소유권 증명을 넘어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 – 기업사례
Ⅴ. 마치며
Ⅵ. 참고문헌
< 플래티어 추천 콘텐츠 목록 >
▶ 자사몰을 통한 'D2C', 새롭게 주어진 도전과 이를 극복하기 위해 필요한 전략은?
▶ 디지털 전환 시대, 보안 패러다임의 변화와 대응
▶ Agile에 대한 허상과 진실
▶ 자사몰을 통한 'D2C' 열풍, 그 이유와 성공을 위한 준비 전략은?
▶ 메타버스 시대, 실감기술을 활용한 패션 비즈니스 흐름과 전망
▶ 이커머스 산업의 AI 기술 동향
▶ 개인화된 온라인 쇼핑 트렌드와 마케팅 사례
▶ 두려움 없는 조직 문화 만들기
▶ 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결에서 통합으로, OMO 시대로의 전환
▶ 라이브 커머스 흐름과 동향
▶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 8가지 IT기술 동향
▶ '검색'에서 '검색 추천'으로, 검색 패러다임의 확장
▶ 이커머스를 위한 인공지능 개인화 상품 추천 백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