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도둑 Jul 27. 2022

택배비 3,300

한진택배 원클릭 서비스 신청 후기

소식 알림 쿠폰을 만들었습니다. 쿠폰으로 할인 받고 주문하시면 됩니다.

(배송 메세지에 브런치에서 보고 왔다고 적어주시면 드립백을 더 챙겨드리고 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blackmarlin


네이버의 스마트 스토어와 연동된 굿스플로 서비스는 한건 당 3,200원에 택배를 보내고 있다. 수거업체는 한진 택배. 굿스플로를 이용해서 택배를 보내는 건 스토어와 연동돼서 굉장히 편하다. 문제는 딱 하나, 다른 스토어에서 택배를 보낼 수 없다는 점이다.


아이디어스, 톡 스토어, 쿠팡에 입점했다. 물론 거기서 매출이 발생하고 있지는 않다. 그러나 발생시켜야 한다. 따라서 매출이 발생했을 때, 편하게 택배를 보내기 위한 택배 계약을 다시 찾아보고 있었다. 몇 번의 문의 결과 단가가 2,700원 정도라는 이야기를 한 택배 기사님께 계약 문의를 드렸다. 그리고 다음 날, 대리점 소장님이 찾아오셨다. 당연히 2,700원은 아니었다.


3,000원 이하의 금액으로 계약을 하기 위해서는 월 배달 건수가 300건은 넘어야 했다. 지난달 스토어 주문 건수는 66건. 턱없이 부족했다. 택배 계약 내용과 단가, 그리고 대금 지불 방식을 알려주면서 나는 과연 올해 내로 건수를 100건 넘길 수 있을까.


현재 한진 택배에서는 원클릭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원클릭 서비스는 굿스플로와 비슷한 서비스다. 즉, 초기 창업자에게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택배 계약을 해주는 방식이다. 원클릭 서비스의 경우, 최초 가입 달은 3,300원에 택배를 수거해간다.


이후 전월 기준 100건 이하는 3,300원으로 유지되며 101건 이상부터는 2,800원으로 낮춰진다. 택배 크기는 가로, 세로, 높이를 합쳐서 100cm 이하, 5kg까지만 가능하다. 결제 방식은 신용과 선불 두 가지가 있다. 신용은 말일에 사용한 내용을 한 번에 결제하는 방식이다. 월 500건 이상은 돼야 대금 코드가 나온다고. 반면 선불은 바로 입금하는 방식이다.


택배 기사님에게는 오후 3시에 택배물 내용이 전달된다고 한다. 그러니 오후 3시 이전에 송장 출력을 해야지 당일 수거가 가능하다고. 굿스플로 서비스에서는 오후 2시라고 했는데 아무래도 스토어 - 굿스플로 - 택배를 거치면서 시간이 더 필요한 듯싶다. 우선 원클릭 서비스를 신청했다. 다른 스토어 주문이 들어오면 이걸로 수거를 시켜볼 예정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8,00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