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도둑 Sep 15. 2022

9월의 커피 모임

친구가 놀러 와서 만들어준 영상

작업실엔 다양한 사람들이 놀러 온다. 가장 많이 방문하는 사람들은 역시 내 친구들이다. 와서 커피도 마시고 드립백도 사간다. 이런저런 일을 도와주는 친구들 덕분에 어떻게든 나의 작은 로스터리가 굴러가는 게 아닌가 싶다. 한 번은 대학에서 만난 친구가 와서 영상을 찍어줬다. 나는 뭘 그리 촬영하나 싶었다. 처음에는 커피를, 나중에는 작업실 이곳저곳을 둘러보다 도장도 찍었다. 그렇게 만든 영상. 요즘 작업실에서 심심할 때 우쿨렐레를 연습하기 시작했는데 그것도 녹음해서 들어갔다. 참 재밌는 친구다.


그다음으로 방문하는 사람들은 모임 사람들이다. 현재 내가 운영하고 있는 모임은 독서모임과 커피 모임 두 가지다. 독서모임이야 오래전부터 운영한 편이다. 한 4년 정도. 인원이 적으면 그냥 작업실에서 책 읽고 토론하고 있다. 밖에서 커피 사 먹느니 그냥 내가 커피를 내려줄 테니 오라는 입장이다.


9월의 커피 모임은 18일, 일요일에 진행된다. 이번엔 그라인더 날에 따른 맛의 차이를 실험해볼 생각이다. 커피 그라인더는 크게 플랫, 코니컬 버가 있다. 그 외에 고스트 버, 크러쉬 버 등 조금 특이한 버도 존재한다. 과연 우리가 혓바닥으로 확연하게 느낄 수 있을지가 궁금해서 진행해볼 생각이다.


최근엔 에티오피아 원두를 계속 볶으면서 공부하고 있다. 가벼우면서 산뜻한 원두를 찾고 있는데 생각보다 마음에 안 든다. 이번엔 에티오피아 첼바 내추럴을 테스트 중이다. 얼른 선 보였으면 좋을 텐데. 아직 내 기준엔 판매 불가다.



판매 중인 커피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브런치에서 보고 왔다고 적어주시면 더 챙겨드리고 있으니 꼭 적어주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blackmarlin


매거진의 이전글 밥값, 14,00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