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IT메거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아이폰 7 출시 때 아이폰 6 SE 출시 가능

아이폰 6SE가 같은 시기 출시 가능성에 대해

아이폰 SE를 아이폰 6SE로 한 번 더 출시 가능성

오늘 루머를 보면 아이폰 6SE가 다음 아이폰의 네이닝이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저는 생각이 다릅니다. 아이폰 7 출시를 하면서 아이폰 6SE가 같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물론 같은 날 출시될지는 의문입니다.


며칠 전 제 포스트 중에 또 다른 아이폰에 대한 언급을 한 적이 있습니다.

https://brunch.co.kr/@hancoma/145

이 글을 보시면 제가 아이폰 SE 시리즈의 금년 출시가 한 번 더 있을 수 있다는 글을 적은 적 있습니다.


금형에서 나온 궁금증

금형을 보시면 새로운 아이폰 SE에 대한 궁금증이 어느 정도 나온다고 생각됩니다.


이 금형에 대해서 지금까지 해법이 없었습니다. 아이폰 SE 시리즈가 출시되고 난 후 1년이 지나지 않았고 이런 상황에서 같은 해 SE를 두 번 출시할 수 있겠는가 하는 생각이 먼저였지만 가능성이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위 케이스의 경우 4인치 제품에 플래시를 아래로 배치한 제품입니다. 그럼 이 제품은 아이폰 7의 최하위 라인이라는 생각인데 아직 애플에서는 최하위 라인에 대한 동시 출시에 대한 언급이 없었습니다.


제가 유추 하기는 아이폰 7 출시 후 아이폰 6SE가 올해 한 번 더 출시될 것 같다는 계산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의 이미지는 굳어 있습니다.

이런 제품일 겁니다.

듀얼 카메라는 아니지만 아이폰 6S와 디자인 차이가 있는 제품입니다.


아이폰 7 플러스나 프로의 경우 

이런 모양일 거고 보시다시피 충전 또한 무선충전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이미지가 공중에 떠 있는 상황이 되는데 이건 플래시를 아래로 내릴 정도면 4인치 제품이라는 겁니다.

그런 현제 제품 라인에서 아이폰 6SE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그럼 아이폰 6SE가 차세대 아이폰의 네이밍이 아니고 아이폰 7의 최하위 라인이라는 결론입니다.

현재 이 주장은 저만 하고 있는 것 같은데 제품 케이스와 유출 이미지를 정리해 보면 아이폰 출시는 3가지 라인으로 될 겁니다.


아이폰 7 출시 때 3가지 제품군으로 출시 가능성


첫 번째는 우리가 알고 있는 아이폰 7입니다. 가장 많이 유출된 모델입니다.

두 번째는 듀얼 카메라와 무선 충전이 지원되는 아이폰 7 플러스 (프로)입니다.

그리고 그동안 루머에 빠진 것이 아이폰 6SE 제품입니다.


설마 애플이 아이폰 SE 제품군을 일 년에 두 번 출시하겠냐 하는 건데 제가 볼 때는 이번에 출시 시기를 맞추고자 두 번 출시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의 제품군이 3개 크기로 이미 정해 져 있습니다. 아이폰 6S도 3개의 화면 크기입니다. 그럼 이번에 출시에 3개 제품군을 출시하는 게 제품 출시 간격을 맞추기에 편합니다. 


아이폰 7 기대한 것보다 다양한 제품이 출시될 수 있습니다. 대신 점점 고객은 선택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메모리별 선택에서 사이즈별 선택까지 고민해야 되는 시기가 온 것 같습니다.


https://brunch.co.kr/@hancoma/156

https://brunch.co.kr/@hancoma/137

https://brunch.co.kr/@hancoma/163


https://brunch.co.kr/@hancoma/166

https://brunch.co.kr/@hancoma/165

https://brunch.co.kr/@hancoma/164


매거진의 이전글 울산 간절곶, 포켓폰GO로 여름 장사GO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