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빛 Oct 22. 2021

진실한 만남을 위한 기도문

오늘 내가 누군가를 만날 때마다

언제나 나 자신을 가장 낮은 사람으로 생각하게 하소서.

 

지금, 이 순간 내 앞에 있는 사람이

내 삶에서 가장 중요하고, 귀한 존재로 여기게 하소서.

 

잘못된 생각으로 삶의 고통에 시달리는 사람을 만나게 되면

마치 빛나는 보석을 발견한 것처럼 그를 존귀하게 여겨

진실한 내 마음의 위로와 사랑을 나눌 수 있게 하소서.

 

행여 어떤 사람들이 시기심으로 나를 비난하고 미워하더라도

내가 자비의 마음으로 그들을 받아들일 수 있게 하시고

승리의 만족감은 그들에게 돌려주소서.

 

그리고 내가 따뜻한 마음으로 대해준 사람들이

오히려 나를 실망하게 하고 힘들게 할지라도

그들이 바로 나의 스승과 다름없음을 알게 하소서.

 

세상 사람들이 짊어진 괴로움과 고통의 짐을

내가 대신 떠맡게 하시되

그들이 알지 못하게 하시고 그들에게 새로운 길을 열어주소서

 

오늘도 자비와 지혜가 충만한 즐거운 날이 되게 하소서.


티베트 노승의 기도문 –

 


이전 15화 아이보다 못난 아빠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