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동 감독, 버닝-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한가득 모아 표현잡지에 넣고 싶어.
나 한여름,
사실 진짜 생각해 보면 나라는 사람이 결핍이 있을까?
상처가 있을까?
상처나 결핍도 뭔가 대단한 사람들의 전유물 같아.
난 사실 진짜 평범하고 평범한 애거든
아니면 말이야.
너무 바쁜 일상 속에 묻혀 상처 난 지도 아픈지도 모르고 다시 일어서서 다시 뛰어노는 어린아이처럼 살았는 지도 몰라.
*소설에 등장하는 모든 인물 설정은 가상입니다.
등장인물 : 1인칭 화자 - 한여름, 97년생, 서울 4년제 대학졸업, 대학원생, 서울 거주, 작가 지망생, 자유로운 여행가, N잡러, 하기 싫은 일도 잘하는 사람, 예술 결핍러, 외톨이, INTP, 예술가병
최재림- 96년생, 뉴욕 거주, 가수지망생, H엔터테인먼트 연습생, N잡러, 한여름의 초등학교 동창, 13살에 뉴욕으로 이민함, 발라드와 힙합을 넘나 든다. 제2의 박재범이 목표, 예술가병
멜론머스크-한여름의 내적 친구, 마음속 AI
조감독-한여름의 정신적 조언자, 칸영화제 최우수감독상 수상자, 세계적인 감독, 카페친구
그 외 정보 없음, 찐 예술가
강은지-한여름의 대학원 친구, 20대 초반에 결혼함, 연년생 엄마, 생활력 강함, 한여름에게 현실적 조언
좌우명 : '예술이 밥 먹여주니?'
대학원 교수님- 00여 대의 유일한 남자교수님, 하버드출신, 교수님 수업을 듣는 이유 : 성적을 잘 줘서!
은수-걸그룹 5년 차 연습생, 2001년생, 대학후배
구유미-5인조 걸그룹 Jin의 멤버
구유미가 술집에서 일을 하건, 어떤 아이건 그런 건 중요하지 않다.
다만, 그 아이의 손목에 그어진 어제 그은 것 같은 선명한 선을 보며 심경적으로 괴로웠다.
몸은 아파도 정신이 망가지면 안 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친구의 마음속 상처, 그리고 그 깊은 우리들의 상처들은 그렇게 하나씩 찢겨나갔다.
멀쩡하게 걸그룹 하던 애가 왜 그런 일을 하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 가지만 그 사정까지 내가 다 이해 못 할 것 같아 물어보지도 않았다.
압구정 골목길은 복잡하다. 내 마음처럼..
경적도 사람들 웃음소리도 모두 무음처리된다.
내 마음속은 여러 가지 도덕적, 내적 갈등들이 나에게 혼돈을 주었다.
구유미도 내가 피하는 모습에서 더 이상 나에게 연락하지 않았다.
3개월쯤 보낸 셀카 카톡들도 모두 삭제했다.
단지, 친구가 술집에 다닌다고 관계를 정리하려는 나 자신에게 여러 가지 의문들이 들었다.
나름 구유미도 열심히 살아보려는 걸까? 아니, 하필 그런 일일까?
이 세상이 이상한 건지 내가 이상한 건지 도무지 모르겠다.
다만, 그 아이가 잘 살았으면 한다.
정신적으로 건강했으면 좋겠다.
구유미와의 작별 인사 후, 나는 그렇게 압구정을 걷는다. 아무렇지 않은 것처럼
우리의 청춘은 아무렇지 않은 척 배우처럼,
매일 연기하는 것이다.
그것만이 우리들의 표현방식이다.
압구정에는 멀쩡한 척 연기하는 청춘이 가득했다.
마치 커다란 연극무대 같았다.
때론, 세상이 우릴 속인다. 거짓말 보다 더 거짓말 같다.
예술가를 꿈꾸는 청춘들은 현실의 유리벽에 마주한다.
표현잡지는 작가가 겪은 실화를 모티브로 합니다
상호명이나 등장인물은 모두 가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