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현정 Jul 09. 2024

일단, 그냥, 매일, 꾸준히, 즉시 한다!

주말인 어제 막노동(?)을 심하게 해서 몸이 을 듣지 않았다. 오늘은 그냥 넘어갈까? 침대에 누웠다. 핸드폰을 들고 이리저리 뒹굴데다가 며칠 전에 스레드에 업로드한 글이 봤다


https://www.threads.net/@happy.__.lifecoach/post/C9BF6yxSnVF/?xmt=AQGz7nctHZDqTcG1j_O5Pom-IJF8HteOhppR--3ALLMa-Q

순간 벌떡 자리에서 일어나서 펜을 들었다!

일단 한다! 그냥 한다! 매일 한다! 꾸준히 한다! 즉시 한다!



책을 읽는 것만으로는 삶에 큰 변화를 기대할 수는 없다. 책에서는 어떤 문제에 대한 해답이나 해석을 제시하기도 하지만, 그것들이 항상 나에게 맞는 답이라고 할 수는 없다. 때로는 책의 내용과 달리 내게는 다른 길이 더 맞는다고 느껴지기도 한다.

그래서 나는 책을 읽을 때마다 내 생각과 감정, 경험을 대입하면서 나만의 길을 찾으려고 노력했다.

사람들이 무수하게 많은 자기 계발서를 읽고 있지만 모두 성공의 경험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책을 읽는 데서 끝나기 때문이다. 반드시 따라 주어야 할 것이 ‘실행’이다. 책을 읽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실생활에 적용하는 것이다. 책에서 얻은 지식과 내 삶의 경험을 합쳐서 나의 것으로 만들어야 스스로 삶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독서는 내게 그저 취미 이상의 의미였다. 내 삶의 나침반, 나의 가장 친한 친구와도 같았다. 독서를 통해 나는 세상과 자신을 더 잘 이해하게 되었고, 그로 인해 나만의 길을 찾아 나갈 수 있게 되었다. 나는 끊임없이 책을 찾게 된다. 새로운 길을 발견하고, 그 길을 걸으면서 나만의 삶의 지도를 완성하고 있다.


_독서로 찾는 나만의 길 <엄마는 힘이 세다> 이현정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5289063


이전 20화 나의 다정한 부엌에서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