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일지 - 미국노동절 휴장

휴장은 말 그대로 나에겐 휴일, 9월 목표

by 하크니스

미국은 쉬는 날이 특이하다 보통 몇째 주 월요일 또는 금요일 이렇게 쉬는 것 같다.


매년 9월 첫 번째 월요일을 '노동절'로 기념하고 있다. 그래서 9월 1일 휴장을 했다. 예전에는 휴장이 정말 싫었다. 심심하기 때문이다. 매매중독 상태였던 것 같다. 하지만 지금은 쉴 수 있어서 좋다. 매매를 5일 내내 하면 그 긴장감, 그리고 정신적 스트레스가 말로 다 할 수 없다. 물론 버는 날은 기분이 몹시 좋지만 잃을 수도 있다는 압박감이 크게 다가온다.


그래서 내게 휴장은 이제 하나의 휴일이 됐다. 비록 회사에 나가서 일은 하지만 저녁에 주식을 안 해도 되기 때문에 온전히 가족과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미래에 전업을 하게 된다면 휴장일은 온전한 휴일이 되는 거다. 휴장일에 맞춰 놀러 가는 게 좋을 것 같다.




다음 휴장일은 11월 27일(목) 추수감사절, 28일은 조기마감, 12월 25일(목) 성탄절이 있다. 이제 11월 27일까지 휴장이 없으니 매일매일 승리해야 한다.




내 급등주 투자 방식 중 첫 번째 원칙은 아침 7~8시까지만 매수하고, 오후 5시에 매도를 시작해서 길면 8시까지만 매매한다. 즉 길면 하루 4시간 거래를 하게 된다. 짧으면 1시간 5분 정도면 그날 매매가 끝나는 날도 있다. 그래서 주식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정신에너지가 많이 들어간다. 오늘은 9월 2일(화)이다. 오늘부터 9월 첫 거래가 시작된다. 항상 시작과 끝이 중요하더라. 오늘 시작을 잘 해냈으면 좋겠다.




9월 목표는 뭐야?라고 묻는다면, 수익률로 이야기하면 20%이고, 아마 1400만 원 정도로 시작할 예정이기 때문에 300만 원 이상만 달성하면 좋을 것 같다. 주식 영업일수는 21일 이기 때문에 하루 평균 15만 원 정도만 달성하면 어렵지 않게 달성할 수 있다. 정리해 보면


1. 수익률 20%

2. 실현손익 300만 원

3. 키움 해외정규전 200위


이 정도라고 할 수 있겠다. 무리해서 시드를 늘려가기보다 잃지 않는 투자를 하고 싶다. 9월도 힘내자!


keyword
월, 화, 수, 목, 금 연재
이전 03화2025년 8월 급등주 매매 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