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nfovator Apr 04. 2020

좋은 책, 좋은 사람, 좋은 세상

책이 나에게 선물한 4가지

책이 없었다면, 저는 지금 무슨 생각을 하면서 어떻게 살고 있을까요?

뭐 지금과 딱히 다를 바 없는 삶을 살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건 하나 있어요.

지금처럼 작은 것에도 호기심과 흥미를 느끼며 살지는 못할 거에요.

그만큼 보는 시야도 좁을테고, 결국 제가 발딛고 서있는 이 땅만 맴돌며 평생을 보낼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책이 맺어준 인연, 지금 제 곁에 있는 좋은 사람들을 만나지 못했을 거에요.


이렇게 "나에게 책이 없었다면?"이라는 엉뚱한 상상을 하다보니, 책이라는 이 녀석들이 저에게 너무도 큰 선물을 줬음을 깨달았습니다.


그런 마음으로 책이 나에게 선물한 4가지에 대해서 기분좋게 써보았어요.

기존에 써오던 정보성 서평들과는 다른 맥락의 에세이가 되었습니다.


책이 인도하는 곳에는 늘 좋은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책이 맺어준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하다보면 지금보다 훨씬 좋은 세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마저 듭니다.


좋은 책, 좋은 사람, 좋은 세상


제가 북큐레이팅을 하면서 내세우는 Vision이에요.


이참에 여러분들도 아래 링크의 글을 읽으며 생각해보심은 어떨까요?

"책이 우리들 각자에게 무슨 의미인지", "무엇을 얻었는지"


https://infovator.tistory.com/62

매거진의 이전글 <베스트셀프> 코치 마이크 베이어와 대화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