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예술가 정해인 May 27. 2017

관심과 사랑

집 근처 공원에 간 적이 있었다

한참을 뛰어 놀다

잠시 쉴 겸 옆 건물 쉼터에 앉아

숨을 고르고 있었다


그 쉼터에 짱구 그림이 있었다

짱구를 비롯한 아빠 엄마 동생의 그림이었다

딸이 꼭 사진을 찍어달라기에

같이 사진을 찍어주었다


그런데 평소와는 다른 포즈를 취하고 있어

왜 그런지 물어보았더니

그림에 있는 짱아가 부럽다며

자기도 짱아처럼 되고 싶다고 했다

짱아가 엄마의 사랑을 많이 받는 것 같다며


아빠도 사랑하고

우리 가족도 널 사랑한다라고 했지만

딸에게는 아직 많이 부족했나 싶다


이제 초등학생이 되어 조금 컸나 했는데

마음은 아직 아기인가 보다

아이에게 관심과 사랑이

더 필요한 때라는 걸 느끼고 돌아오다


매거진의 이전글 고래밥 선장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