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소 Jul 27. 2022

사랑은 패배

나의 그대에게


너를 밀어내려고 엉엉 운다

너를 밀어내려 할수록

마음 깊이 너를 갈구하는 사랑의 우물을 들여다볼 뿐이다

이제 나는 더이상 이 감정의 액체가 사랑인지 서글픔인지 알 수가 없다


나는 복수를 다짐하지만, 다짐하면 할수록 너를 사랑하는 내 마음이 파헤쳐져 절망스럽다


너는 내 채널에 관심이 없고

너의 시선은 결코 내 것과 마주하지 않는다

내게 남은 잔상은 내 시선을 애써 무시하는

아니 불편해하는 너의 옆모습 뿐이다


왜 그렇게 쳐다봐

부담스럽게


나도 모르게 자꾸만 너를 쳐다본다

너는 나를 쳐다보는 법이 없다

나를 부끄럽게 했던

수줍게 했던

너의 다정함은 눈이 녹듯 사라졌다

추운 겨울 너와 함께해서 행복했다

아직도 그 행복을 그리워한다

채워지지 않은 내 마음의 구멍으로

피가

따뜻한 피가 쏟아진다


나는 끊임없이 내 사랑을 낭비할 것이고

다 쏟아져버려

남은 게 없을 때까지 기다릴 것이다


나는 영악한 아이인데

아무리 머리를 굴려봐도 너를 이길 방도가 없다

이상한 일이다

좋아하는 마음을 감추면 감출수록

차가운 돌 위에 맨몸으로 엎어지는 기분이다

완전히 진 게임이다 이건

이전 01화 나는 사랑을 잘근잘근 씹는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